기사 메일전송
[55 global markets 밋업 인터뷰] 55글로벌시장 VP 로건 "암호화폐 시장, 빌게이츠가 두 배로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아직 작아, 큰 손들 뛰어들길 기다리고 있을 것... 블록체인의 핵심은 실용화, 사람들… - [55 global markets 밋업 인터뷰] 55글로벌시장 VP 로건 "암호화폐 시장, 빌게이츠…
  • 기사등록 2019-01-22 22:12:04
기사수정



▲ 55 글로벌 시장 VP를 맡고 있는 Logan Schauer (로건)


[편집자 주 : 4차산업혁명의 파고가 전세계적으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지배권을 확보하고, 실용화 서비스를 내놓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노력과 각국 정부의 지원이 소리 없는 전쟁처럼 치열합니다. 현재 IBM 푸드 트러스트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삼성SDS와 SK, KT 등이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선 스위스 앰브로서스, 중국 징둥닷컴, 알리바바 등이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이에 본지에서는 한국을 방문하는 블록체인 해외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블록체인에 대한 관점과 어떤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한지 인터뷰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지난 11일 강남구 봉은사로 446 슈피겐홀에서 신년맞이 겸 24시간 글로벌 주식 토큰 유통 플랫폼으로 알려진 55 글로벌 시장(55 Global Markets) 내한 밋업이 열렸다.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55 글로벌 시장은 주식 연구와 평가 시스템에 철저히 기반해 주식 토큰 거래를 원활히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해 전 세계 우수 상장 주식 공개와 지분 토큰화 진행을 한 토큰 플랫폼이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시장의 폭넓은 경험과 시야를 가지고 있는 55 글로벌 시장의 VP(Vice president) Logan Schauer (로건)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55 글로벌 시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본사는 미국 뉴욕에 있고, 15명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00여명이 있죠.


런칭은 1년전에 했지만 3개월전 주식 토큰 시스템을 런칭했습니다.


사이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블록체인 토큰 플랫폼, 개인토큰, 말씀드린 주식 토큰 등 종류가 다양해


많은 투자자들이나 토큰 이용자들이 용도에 따라 저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개의 토큰이 상장돼 있습니다.


Q2. 다른 거래플랫폼들과 비교했을 때 특별한 점이 있나요?


우리는 전통 주식, 금융시장과 궤를 같이 합니다.


기존 시장에 맞서는 방식이 아니죠, 24시간 서비스가 제공되고, 개인소유회사를 위해서도


거래 환경을 서비스해주죠.


주식 플랫폼도 있습니다.


프리미엄브랜드 토큰 플랫폼이라고 발행자 심사도 수요 등 평가기준이 엄격합니다.





Q3. 토큰에 대한 VP 분의 특별한 가치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재밌는 부분이 있죠. 실제 가치가 아직은 미미하다고 볼 수 있어 토큰의 가치는 아직 없다고 생각합니다. (My theory about token is interesting I guess, the lack of hidden behind the value is why they don't have any value )


데이터 관점에서 그 토큰을 필수로 사야만 데이터를 제공받는 시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토큰 비즈니스는 아직 그 수준의 가치 제공을 구축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그 토큰을 사야만 원하는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 but eventually, that's going to change the ideas of the world are going to force you to buy the tokens to buy the data, and the only way you get that data is with cryptocurrency)


그 중심에 55 글로벌 시장은 토큰시장의 신뢰를 제공하려고 노력합니다.


Q4. 미국 시장은 어떤가요?


규제가 심하지만 사람들이 그 것때문에 토큰 거래를 못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당장은 규제가 있지만 블록체인의 가치가 높아진다면 토큰 거래는 활성화 될 것이라고 봅니다.


Q5. 암호화폐 시장 상황이 안 좋습니다. 이에 대한 견해는?





암호화폐 시장이 언제 다시 회복세로 돌아설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하나 강조드리고 싶은 것은


아직 시장 자체 규모가 매우 작다는 것입니다.


빌게이츠가 두 배를 만들 수 있죠.


문제는 아직 암호화폐가 실질적인 시장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It's not a really substantial market)


큰 손들은 아직 이 시장에 뛰어들기를 기다리고 있겠죠. (Big players are still probably waiting to jump in)


Q6. 55.com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 접근 방법이 따로 있나요?


네. 저희는 실제 상품과 서비스에 주력합니다.


한 가지 예를 말씀드리면 페이스북 블록체인 버전은 현재 페이스북 보다 좋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이 현재 페이스북이 더 편한데 블록체인 페이스북을 사용할 이유는 없다는 거죠.




성공적인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을 만들지 못하면 살아남을 수 가 없습니다.


현존하는 비즈니스보다 블록체인이 편하다거나 좋다고 소비자들이 느끼지 못하면 현 비즈니스 시장을 이길 수가 없습니다.


( you need to make it as good as the current offering, otherwise, you will not gonna beat them out)


좋은 블록체인 팀을 만들어 블록체인 계의 인스타그램이 나와야 합니다.


분산원장을 만들더라도 소비자들이 느끼기에 현존 시스템 보다 낳은 잇점이 있어야 한다는 거죠.


아직 그 시대가 오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차츰 차츰 그 시대를 창출해 낼 것입니다.


Q7. 좋은 롤모델이 있나요?





코인베이스가 좋은 예입니다.


사용자가 점차적으로 늘어난다는 점은 사람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에서 코인베이스를 원한다는 거죠.


보안 면이나 STO 거래소를 준비하고 있죠 현재.


Q8. 블록체인과 금융관의 관계에 대해서는요?


금융시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먼저 정립되고, 그 다음에 금융시장이 따라 붙는다고 생각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대로 토큰에 대한 가치와 그에 따른 데이터 필요성을 사람들이 느낄 때 이 시장은


성숙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9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