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9 07:00:00
기사수정


▲ FCoin, ETP 상장폐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에프코인(FCoin)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메타버스 ETP(ETP, 시가총액 99위)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이와 관련해 에프코인이 밝힌 이유는 아래와 같다.

0

1. 테슬라의 전기차 등 대형 상품을 내건 이벤트를 계획하며 이용자 및 보유자들의 토큰 거래를 유도했지만, 프로젝트 측은 시장 조작을 통해 이용자와 제3자 플랫폼을 기만했다. 이는 사기 행위에 해당한다.

0

2. 이벤트 종료 후 거래 플랫폼이 수치를 통계해 프로젝트 측에 집계 결과를 제출했지만, 프로젝트 측은 상품 지급을 거부했으며 각종 변명을 반복하며 계약 이행을 지연시켰다.

0

3. 이벤트 종료 후 ETP 토큰의 거래량은 연일 '0'을 기록하는 등 극도로 낮은 유동성 수치를 기록했다.



▲ HC 창업자 "그린, 비트코인 근본주의 가장 근접"

중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하이퍼캐시(HC, 시가총액 68위) 창업자 쉬즈징(许子敬)이 방금 전 본인의 SNS를 통해 "그린(Grin)은 최근 출시된 프로젝트 중 가장 하드코어하고 가장 비트코인 근본주의에 근접한 암호화폐"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그린은 개발팀이 익명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와 같은 개념이다. 또한, ICO를 진행하지 않는 스타일은 탈중앙화 커뮤니티의 힘 자체를 대변하고 있다"며 "그린이 향후 어떤 행보를 보일지 알 수 없지만, 자유를 갈망하는 이상 자체는 사회 발전에 길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日 블록체인추진협회,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2단계 실험 진행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Crypto Watch)에 따르면, 일본 블록체인추진협회(BCCC)가 자체 발행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젠(Zen, JPYZ)의 사회실험 2단계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JPYZ는 BCCC가 스테이블코인을 실험하기 위해 발행한 토큰으로, 협회에 가입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이용을 제한하고 있다. BCCC에 의하면, 현재까지 일본 블록체인추진협회에 가입한 회원사는 270 개를 기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83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