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8 13:00:01
기사수정



[백트, 기관급 거래·위탁 종합 솔루션 구축 예정]

뉴욕 증권 거래소 운영사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기관급 거래·위탁 등 서비스를 지원하는 종합 솔루션을 구축해 실물인수도 방식의 디지털 자산 거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후오비 부총재, 무기한 레버리지 선물 상품 출시 예고]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후오비 그룹 란젠종(兰建忠) 부총재가 인터뷰를 통해 "투자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무기한 레버리지 선물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무기한 레버리지 선물 상품은 혁신적인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현재 단계에서 후오비는 선물 거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업계 내에서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멕스 "계정 폐쇄는 기존 절차…당국 요구와 무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멕스는 "2015년부터 모든 미국 계정을 폐쇄하고 있으며,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에 따라 능동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비트멕스는 "미국 계정 폐쇄로 거래량이 하락했다는 주장은 틀렸다"며 "암호화폐 시장의 폭락, 가격 변동성 감소 등이 거래량 하락 원인"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15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비트멕스(BitMEX)가 캐나다 금융관리국(AMF) 등 당국의 규제로 인해 미국 및 캐나다 퀘벡주 사용자들의 계정을 폐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거래량 감소 현상이 나타났다"고 보도한 바 있다.

[베네수엘라, 페트로 가치 4배 절상안 검토…"인플레이션 잡는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베네수엘라 정부가 정부발행 암호화폐 페트로(PETRO) 관련 새로운 정책을 내놓았다. 페트로가 가치 기반인 석유의 부족 현상 및 국내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반대 여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타개하기 위해 최저임금을 300% 올려 월급을 1.8만 볼리바르까지 제고하고 동시에 페트로의 가치를 4배 절상해 하이퍼인플레이션 상태인 현지 경제를 안정시킨다는 것. 이와 관련해 베네수엘라 의회 대표는 "마두로 대통령은 또 다시 국민의 피해를 야기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베네수엘라의 경제는 월급이 오른다고 해서 나아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英 국세청, 최신 암호화폐 투자 납세 가이드라인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영국 국세청(HMRC)이 암호화 투자에 관한 최신 납세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영국 국세청은 "암호화폐 거래를 통한 어떤 수익이 과세돼야 하는지, 어떤 손실이 허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실에 따라 하나씩 고려한다"며 "각 안건 별 사실과 상황에 따라 심의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영국 국세청의 한 대변인이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자산은 투자로서 보유하는 것이다. 거래를 통한 수익에는 자본이득세가 부과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국의 이번 세금 신고서 제출 마감일은 오는 31일로 알려져있다.

[美 맨해튼 아파트 12채, 매매에 블록체인 활용]

일본 닛케이(Nikkei) 신문에 따르면, 미국 뉴욕 자치구 맨해튼의 고급 아파트 12채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통해 투자 및 거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자는 아파트 소유권을 증명하는 토큰을 통해 임대 및 판매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닛케이 신문은 블록체인 기술로 기존 부동산 매매 방식보다 더 간단하고 안전한 매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美 하원의원, 암호화폐 기업 송금법 예외조항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톰 엠머(Tom Emmer) 미국 하원의원이 기존 국가 차원의 자금송출법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일부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예외 조항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기업의 발전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해당 제 528 결의안은 특정 비지배 블록체인 개발자,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자 및 코인을 보유하지 않는 암호화폐 기업에게 세이프 하버(safe habor)를 마련해 송금법에서 예외를 시킨다는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81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