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8 03:00:02
기사수정



[금융당국, 증권사 가상통화 거래소 계좌 개설도 금지]

조선일보 17일 보도에 따르면, 후오비 등 암호화폐 거래소 후발 주자들이 투자자를 모집하기 위해 증권사에 법인계좌를 개설하는 방안을 추진했으나 금융당국이 제동을 걸었다. 금융위가 거래소의 증권사 법인계좌에서 개인의 가상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는 것은 허용될 수 없다는 법령 해석을 내놓은 것. 후발 업체들은 작년 1월 금융당국이 신규 가상계좌 개설을 금지하면서 추가 투자자 모집이 어려워 법인계좌로 직접 투자금을 받는 ‘벌집계좌’를 운영, 은행들이 법인계좌 개설을 기피하자 증권사에 법인계좌를 설립해 돌파구를 찾으려 한 바 있다.

[러시아, 대규모 BTC 매입설 부인..."30년 이내 계획 없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러시아 암호화폐 리스크 평가 부서 총괄 엘리나 시도렌코(Elina Sidorenko)가 최근 전해진 러시아 정부의 대규모 BTC 매입설을 부인했다. 그는 "해당 계획은 정부 차원에서 고려될 수 없다"며 "러시아도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전통 금융시스템과 암호화폐를 결합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적어도 향후 30년간 대규모 BTC를 매입할 가능성이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러시아 경제학자 블라디슬라브 긴코(Vladislav Ginko) 교수는 "러시아가 미국의 경제제재에 맞서 오는 2월 외환 보유고 중 100억 달러를 BTC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주장하며 러시아의 대규모 BTC 매입설을 제기한 바 있다.

[팩쉴드 "ETH 하드포크로 체인 분리...메인넷의 2% 수준"]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팩쉴드가 "이더리움(ETH)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가 예정됐던 블록높이 7,080,000에서 업그레이드가 연기된 후, 전날 긴급 업데이트를 실행하지 못한 일부 노드에 의한 하드포크로 체인 분리가 발생했다"며 "분리된 체인의 해시파워는 ETH 메인넷의 2% 수준으로, 위협적인 수준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레저X CEO "2019년 이더리움 파생상품 허가 확률 최대 50%"]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비트코인 파생 상품 거래 폼랫폼 레저X(LedgerX) CEO 폴 초(Paul Chou)가 "금융 당국이 2019년 이더리움(ETH) 파생상품을 허가할 확률이 많아도 50%"라며 개인 견해를 밝혔다. 해당 업체는 현재 ETH 파생상품 거래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미국선물거래위원회(CFTC)의 허가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CFTC 핀테크부서 자문위원을 맡았던 제프 밴드먼(Jeff Bandman)은 "CFTC는 비트코인을 통해 작업증명(PoW)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했지만, 지분증명(PoS)에 대해서는 이해도가 아직 부족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하지만 셧다운이 종료된 후, CFTC는 이르면 2019년 상반기에 PoS에 대한 리스크 평가를 완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LG CNS, '이더리움 기업연합' 가입... 기술개발 가속화]

연합뉴스에 따르면, LG CNS가 최근 '이더리움 기업연합(EEA, Enterprise Ethereum Alliance)' 회원으로 등록, 세계 '빅3' 블록체인 컨소시업 가입이 완료됐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LG CNS 정보기술연구소장 조인행 상무는 "이번 EEA 가입으로 글로벌 3대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글로벌 공조체제가 구축됐다"며 "마곡 LG CNS 본사를 블록체인 사업 추진의 메카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 CNS는 지난해 7월부터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퍼레저'에 참여했으며, 2017년 5월에는 금융에 특화한 컨소시엄 'R3'와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빗썸, 첫 희망 퇴직 실시...전 직원 10% 신청]

경제 미디어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첫 희망 퇴직을 시행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빗썸은 지난해 연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직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30명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직원의 10%에 해당하는 규모다. 빗썸이 희망 퇴직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은 최근 암호화폐 자산 투자 열풍이 꺼지면서 수익이 줄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전직 지원 프로그램’은 금융권에서 시행하는 희망 퇴직 제도로 암호화폐 플랫폼에서 시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79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