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4 20:00:01
기사수정



[정부 "ICO 실태조사, 내년 1월 마무리"]

뉴시스에 따르면, 26일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에서 노형욱 국무조정실장이 정부가 진행 중인 암호화폐공개(ICO) 실태조사에 대해 "내년 1월 중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또한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실태조사 자체는 거의 다 됐지만, 해당 자료를 분석하고 마무리하는 작업이 1월 중에는 될 것 같다"며 "그동안 금융감독원이 중심이 돼서 파악한 바를 봐도 ICO를 하는 데 상당히 우려가 많다"고 말했다. 여야는 회의에서 정부가 지난해 9월 ICO 전면금지 조치를 내린 이후 제대로 된 가이드라인조차 제시하고 있지 않은 데 대한 질타가 이어졌다. 해당 미디어는 "정부는 지난 9월부터 ICO를 실시했거나 준비 중인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진행했지만 아직까지도 결과나 규제방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기관, 올들어 스테이블코인 분야 30억 달러 규모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기관 투자자들이 스테이블코인의 잠재력을 보고 투자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는 암호화폐 리서치 업체 스테이블리포트(Stable Report)의 보고서를 인용 "지난 11월 기준, 올들어 스테이블코인 분야에 30억 달러(약 3조 3,750억 원) 규모의 투자금이 유치됐다"며 "윙클보스 형제가 공동 창립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의 GUSD, 골드만삭스가 지원하는 서클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USDC 등을 포함해 올들어 120여 개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가 출시됐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연구기관 블록체인(Blockchain) 소속 연구팀장 게릭 하일만(Garrick Hileman)은 "스테이블코인은 보험, 대출 등 수백가지 분야로 발전될 잠재력을 지녔다"고 분석했다.

[美 BoA, 현금 취급 프로세스 개선 블록체인 특허 취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25일(현지 시간)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은행 사업 전반에 걸친 현금 취급 관련 프로세스를 개선할 블록체인 기술의 특허를 미국 특허청(USPTO)으로부터 취득했다. 해당 특허는 지난해 6월 출원된 바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현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외신 "테더 '달러 지급능력' 논란 지속"]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Cryptoslate)가 "지난 11월 테더 측은 바하마 소재 델텍 은행과의 은행거래내역을 공개한 바 있지만, 테더를 둘러싼 '달러 지급능력' 혹은 '달러화 준비금 부족' 논란은 여전하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바하마 중앙은행이 공개한 10월 재무제표를 증거로 제시하며 "바하마 중앙은행의 지난 10월 외환보유액 중 대규모 현금 혹은 현금등가물을 받은 흔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8일(현지 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테더 측의 은행거래내역서를 증거로 제시하며 테더 달러 보유량 부족 우려는 기우라고 보도한 바 있다.

[中 디펀드 창업자 "테더 달러 준비금, 현지 중앙은행 집계 범위 밖"]

26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Cryptoslate)가 바하마 중앙은행의 재무제표를 증거로 제시하며 제기한 '테더 달러화 준비금 부족' 의혹과 관련해 코인니스가 중국 유명 크립토 VC 디펀드(DFUND)의 창업자이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의 주주인 자오둥(趙東)과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 그는 "해당 데이터는 정확하지 않다. 대중들의 오해를 야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역외 달러 자산(Offshore money)은 현지 중앙은행 기록에 통계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65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