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콘, 글로벌 디앱 액셀러레이터와 더불어 기업형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강화 - 아이콘, 글로벌 디앱 액셀러레이터와 더불어 기업형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
  • 기사등록 2019-01-19 08:30:01
기사수정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퍼블릭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가속화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 아이콘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기업형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강화와 함께 네트워크 대표자 선출을 위한 사전 모집을 실시했으며, 퍼블릭 네트워크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및 신원 확인 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아이콘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ICX Station)’에 더해, 새롭게 신설된 루프체인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ICON LAP100(ICON Loopchain Alliance Program)’을 중심으로 B2C·B2B 각 산업군에 특화된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사를 발굴해나가고 있다. 


현재 30여 곳이 넘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올해만 13개 파트너사를 새롭게 확보했다. 


아이콘은 ICX 스테이션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로는 유일하게 서울, 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등 글로벌 거점도시에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올해 상반기 초 도쿄 지사 또한 설립할 예정이다. 현재 디블락(Deblock)이 ICX 스테이션의 서울 지사로서 국내 디앱 프로젝트를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기존 파트너사에 더해 ▲미국 기반 디지털 콘텐츠 및 교육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소비자 연계형 바이럴마케팅 플랫폼 ‘AC3’, ▲싱가포르 기반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는 디지털자산 종합금융플랫폼 ‘벨릭(VELIC)’,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와 보상 시스템이 결합된 소셜 뮤직 애플리케이션 ‘썸씽(Somesing)’ 등이 최근 아이콘의 디앱 파트너로 새로이 합류했다.


이외에도 아이콘은 핵심 블록체인 엔진 ‘루프체인(loopchain)’이 적용된 자체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형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ICON LAP100’을 신설했다. 


생체인증, 증명발급, 지불결제,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스타트업을 포함해 올해 100개사와 함께 기업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는 목표다. 


지난해 12월 27일 라온시큐어, 디지털존, 데이터얼라이언스, 매트릭스투비, 오딘네트워크, 차지인, 더비타, 리원에이스, 크립토퓨처, 팀케이 등 ICON LAP100 파트너 중 우선적으로 선별된 솔루션 구축 기업과 함께 론칭행사를 열었으며, 사업화 및 기술 지원을 위한 실무논의를 진행 중이다.


한편 아이콘 기술 지원 및 서비스 파트너십은 아이콘 개발자포털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59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