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8 09:30:01
기사수정





LG CNS가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 참여를 통해 기업용 블록체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관련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7일 LG CNS는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 에 가입하며 공식적인 회원사가 됐다고 전했다. 


LG CNS는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EEA를 비롯한 하이퍼레저, R3 등 글로벌 3대 블록체인 컨소시엄에 모두 참여하게 됐다.


EEA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인 '이더리움'을 활용해 기업용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컨소시엄이다.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JP모건 등 글로벌 기업 500여개가 참여하고 있다.


EEA, 하이퍼레저, R3는 각각 다른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모두 기업용 블록체인 기술을 다룬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기업용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퍼블릭 블록체인과 다르게 사전에 합의한 사용자들만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허가형 블록체인' 기술을 말한다.


LG CNS는 지난해 6월 한국조폐공사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사업을 수주해 이달 말 시범서비스 오픈을 위한 최종 마무리 작업 중에 있다.


모바일 상품권, 문서인증, 디지털 신분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플랫폼은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술을 기반으로 한 LG CN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으로 구축된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5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