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5 02:20:10
기사수정

암호화폐거래소 DX익스체인지 서비스 시작


에스토니아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인 DX익스체인지는 7일(현지시간)부터 나스닥에서 거래되는 회사 주식을 암호화폐로 살 수 있다고 발표했다.


DX익스체인지는 고객들이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기술회사의 주식을 나타내는 토큰을 구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나스닥은 DX익스체인지의 거래 기술 파트너이다.


DX익스체인지 측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승인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다. DX익스체인지와 MPS는 각각 유럽연합(EU) 규제당국과 키프로스 증권거래위원회의 관리·감독을 받고 있다는 게 양사의 설명이다.





고객이 토큰을 구매한다고 해서 주식의 소유권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회사의 주식을 나타내는 토큰을 구매하는 고객은 간접적으로 주식 소유와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구조가 설계되어 있다. DX익스체인지는 MPS마켓플레이스시큐리티(MPS Marketplace Securities, Ltd)와 계약을 맺고 있으며, MPS는 토큰을 구매하는 고객 수요에 따라 실제 주식을 사들이고 각 주식을 대변하는 ERC-20 토큰을 생성하게 된다. 실물 주식은 MPS의 계정에 보관된다. MPS는 키프로스증권거래위원회(Cypr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의 감독을 받는다.


DX익스체인지를 사용하기 위해선 매달 20달러의 맴버십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가입 고객은 거래규모 5만달러까진 수수료가 무료이다. 5만달러 이상 거래 시 일정 부분 수수료가 발생한다. 법정화폐나 암호화폐, 그리고 디지털 주식을 예치하거나 출금할 때 일부 수수료가 부과된다.


실리콘밸리의 벤처캐피탈 NFX는 지난해 7월 DX익스체인지에 초기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5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