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7 07:20:01
기사수정

Cboe와 CME가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발표한 지 1년이 넘었다. 두 가지 선물은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인 2만 달러를 정점에 이르기 직전에 실현되었다. Cboe의 선물 거래만 해도 출시 첫 두 시간 만에 800건(약 1,200만 달러) 이상 거래됐다.

이런 시장이 생겨나면서, 비트코인이 월 스트리트에 등장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기대라는 과대 망상을 불러일으켰다. 2017년 연말연시 내내 여유 있게 사상 최고치를 넘나들었던 이 막을 수 없는 자산은 사상 최대 규모의 자본금을 받는 정점에 서 있었다.

 

2018년 베어시장

현재 비트코인은 사상 최고치에서 약 80% 하락하고 있다. 그것이 주류 기관 시장으로의 도입은 분명 우리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이끌지 못 하였고, 커뮤니티 일각에서는 심지어 선물거래가 반대 효과를 낸 원인이라 생각하기도 했다.


확실히 2018년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희망했던 제도화의 해가 아니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ETF를 승인 반복적인 시도는 월스트리트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고군분투였다.

그리하여, 2019년을 기관 투자 분야에서 유리한 해로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은 만들 수 있었다. 많지는 않지만, 관련된 상품에는 두 가지 선물 상품과 반애크(VanEck)가 오랫동안 기대했던 비트코인 ETF가 포함되어 있다.

위 제품에 대해 살펴봐야 할 날짜와 간략한 설명이 있다.

 

ICE의 백트(Bakkt): 2019년 1월 24일

뉴욕증권거래소의 모기업인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는 올해 8월 백트를 처음 발표했다. 켈리 로플러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기관, 상인 및 소비자 참여를 위한 확장 가능한 진입로로 설명하며, 이 플랫폼은 추가 보너스와 함께 물리적으로 전달된 선물 계약이라는 추가 보너스를 제공하는 암호화 결제 솔루션으로 제시되었다.

Cboe와 CME가 제공하는 현금 결제 기반 선물 상품과는 달리 백트의 계약은 비트코인과 같은 방식으로 결제된다. 당초 2018년 11월 출시 예정이었던 이 플랫폼은 2019년 1월 24일로 미뤄졌다.

백트의 팀은 고객들의 탑승을 위해 출시를 연기했고, 승인에 따라 규제당국과 협력했다. 하지만, 미국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로부터 선물목록에 대한 규제 승인을 받지 못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반애크/솔리드X(VanEck/SolidX) 비트코인 ETF: 2019년 2월 27일

반애크와 솔리드X 비트코인ETF와 같은 기관 등급의 투자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최초 비트코인 ETF를 제공하기 위한 여러 사람들이 수 차례의 시도 중 가장 최근의 것인 반애크 솔리드X 트러스트는 2018년에 도입한 유일한 비트코인 ETF로, SEC에 의해 아직 제출되지 않았다. 대부분의 2018년 이전과 달리 ETF는 Cboe와 CME 선물 시장이 아닌 비트코인 현물 시장(Spot Market)에서 가격을 조달할 것이다.

SEC는 반엑스 ETF 결정을 두 차례 연기했지만, 2018년 2월 27일자로 결정을 해야 할 것이다.

이 ETF 외에도, SEC는 위원회의 검토를 요청하는 9개의 다른 ETF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 결정들이 언제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한 어떠한 날짜도 공개되지 않았다.

 

나스닥 비트코인 선물: 2019년 1분기

나스닥은 2018년 내내 자체 비트코인 선물 출시 전망을 내비췄지만, 2019년으로 접어들면서 그 거래소는 약속을 이행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약속들은 여전히 다소 모호한 부분이 많다. 거래소는 어떻게 운영될지에 대한 많은 세부사항들을 발표하지 않았고, 출시 날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주지 않았다. 우리는 그들의 잠정적인 출시 일자가 2019년 1분기일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만 알고 있다. 나스닥은 반애크의 MVIS 비트코인 지수(MVIS Bitcoin Index)를 소스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반애크와 제휴했다.

백트의 선물처럼 나스닥도 선물 목록을 추가하기 위해 CFTC로부터 아직 허가를 받지 못했다.

출처:코인코드 https://coincode.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44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