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4 10:20:01
기사수정




내일 28일(UTC 기준)은 25,500개의 비트코인 옵션의 만료를 표시한다. 소규모 암스텔담 거래소인 Deribit의 만료 예정인 옵션은 연중 가장 큰 분기 만료가 될 것이다. 이는, 1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옵션 시장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위 이벤트는 인덱스 선물, 인덱스 옵션 및 스톱 옵션에 대한 계약이 동시에 만료되는 트리플마녀(triple-witching)라 한다.

 

Tomorrow is the largest expiry of the year for bitcoin options - the "Dec expiry". 25,500 bitcoin options will expire on Deribit ~ nearly $100mln of notional. 80% of options expiring are calls. Open interest below will mechanically drop by more than 50%.

96명의 사람들이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만기가 되도록 설정된 25,500 비트코인 옵션은 1억 달러의 개념 또는 총 순위의 가치다. 개념적 가치는 거래의 가장 현명한 규모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명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은 또한 위험을 계산하고 정량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트윗은 또 옵션 중 80%가 콜이라는 점도 언급했다. 즉, 대부분의 경우 옵션이 만기일에 구입할 수 있다. 이는 내재가치로서 가장 단순한 옵션 거래나 만기시 지급은 콜옵션 행사가격과 관련된 기초가격이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미결제가 50% 이상 하락할 것이라는 사실은 만료 시점의 전반적인 시장 상태를 나타낸다. 다시 말해서, 미결제가 투자자에게 비트코인의 유동성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줄 수 있다. 그것은 또한 현재 시장 내에서 얼마나 많은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지와 움직임의 유형을 나타낸다.

미결제는 또한 시장 안팎으로 돈의 흐름을 나타낼 수 있다. 미결제가 하락은 돈이 시장에서 빠져나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미결제는 다양한 시장 동향의 강점을 나타낼 수 있다. 미결제 금리 하락은 전형적으로 어느 한 방향으로의 모멘텀이 느려지고 있고 변화가 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는 불행하게도,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알트코인의 변덕스러운 시장에서 항상 변화가 오고 있다. 그러므로, 미결제가 전통적인 피아트 시장만큼 강력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일의 옵션 만기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힘든 한 해를 마감하는 것이다. 암호계는 추세가 변하고 있고, 베어 시장은 고갈되었으며, 상승 모멘텀이 곧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신은 ‘트리플 위칭’ 행사가 시장의 움직임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4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