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2 05:00:02
기사수정


[헌재, 'ICO 금지 위헌' 재판부 회부]

서울경제에 따르면, 2일 헌법재판소 제3지정부가 ‘가상통화공개(ICO)금지 방침 등 위헌확인(사건번호 2018헌마1169)’을 재판부에 회부하는 결정을 지난달 26일 내렸다. 헌재가 프레스토가 낸 헌법소원이 기본적인 요건을 일단 충족했다고 본 것이다. 앞서 블록체인 스타트업 프레스토는 지난달 정부의 ICO 전면금지 조치가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취지의 헌법소원을 청구한 바 있으며, 재판부 회부가 결정됨에 따라 전원재판부는 서면심리를 원칙으로 재판부 편의 등의 과정을 거쳐 사건을 심리할 예정이다.

[외신 "힛빗, 일부 계정 무단 동결 조치에 사용자 불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레딧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영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힛빗(HitBTC)이 일부 사용자 계정을 사전 공지 및 동의 없이 동결 조치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레딧 이용자 PEDXS는 "지난 6개월 간 무단 동결된 계정을 회복하기 위해 40 여통의 메일을 보낸 후에야 힛빗은 내 계정을 풀어줬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레딧 이용자 LOOKATMYIQ는 "힛빗이 요구하는 모든 KYC 관련 자료를 제출했지만, 동결된 계정은 회복되지 않고 있다"며 "수년 간 다수 거래소를 이용해왔지만 이 같은 사례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일부 사용자들은 "오는 3일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트레이스 메이어(Trace Mayer)의 주도로 진행되는 프루프오브키(Proof of Keys, 사토시 백서 발표일을 기리며 제3자 플랫폼 등에 예치된 BTC를 개인 지갑으로 출금하는 프라이빗 키 및 네트워크 컨센서스 기념 캠페인) 캠페인을 염두에 둔 고의적인 출금 제한 조치"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포트나이트 굿즈 판매 사이트, XMR 결제 지원] 

모네로(XMR, 시가총액 13위)가 1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게임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 기록을 보유하는 등 세계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포트나이트'의 공식 온라인 굿즈 판매 사이트 '포트나이트 리테일 로우'가 XMR 결제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MR은 4.19% 오른 48.1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포브스, 2019년 재생에너지 산업 트렌드로 '블록체인' 언급]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Forbes)의 기고자 제임스 엘스무어(James Ellsmoor)가 최근 2019년 재생에너지 산업 트렌드를 전망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전력 공급 시스템 내 중앙집중형 시스템의 중개인을 제거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소비자들끼리 직접적인 에너지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블록체인 기술과 사물인터넷의 결합은 에너지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블록원 CEO "EOS, BP 후보 '유권자 리베이트' 도입 검토해야"]

이오스(EOSIO) 개발사인 블록원의 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1일(현지 시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EOS 커뮤니티는 BP 후보들의 '유권자 리베이트'(voter rebates) 도입해 블록 생산 행위에 자유시장 가격 책정을 유도하고, 토큰 보유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돌려주며 투표율을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시행 불가능한 규칙에 준법자들만 피해를 입는다"며 "EOS는 토큰 보유자가 누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네트워크가 운영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압하지야 전력공사, 15개 암호화폐 업체에 공급전력 차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압하지야(Abkhazia, 조지아 내 자치공화국) 전력공사 체르노모레르고(Chernomorenergo)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전기 소비량 문제에 대한 정부 당국의 결정에 따라 일부 암호화폐 채굴업체에 대한 전력 공급을 차단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전력공사는 "총 8,950 킬로와트시(kWh)를 사용하는 15개 암호화폐 채굴업체에 전력 공급을 차단할 것"이라며 "이는 1,800가구의 전력 사용량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업체는 "해당 분야의 전기 소비를 제한하기 위한 임시 조치"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2월 압하지야 정부는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표한 바 있다. 해당 법안은 전력공사, 보안전문업체, 내정부가 채굴장을 대상으로 강제 폐업 처분을 내릴 수 있으며 이에 연루된 업체들에 대해서도 처벌이 가능하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41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