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0 04:00:00
기사수정


▲ 美 유명 애널리스트 "암호화폐 투명성 결여... 투자하지 않을 것"

10년 전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예측한 미국 투자자문사 게리실링앤코의 게리 실링(Gary Shilling) 대표가 최근 미국 비즈니스 미디어 비즈니스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투명성이 결여됐으며, 투자 난이도가 지나치게 높다. 완벽한 이해가 없는 자산에는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은 그 창시자인 나카모토 사토시의 신원조차 알 수 없다. 이는 영국의 '사우스 시 버블' 사건을 연상시킨다. 사토시는 약 98만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언젠가 그는 자신의 모든 BTC 자산을 팔아버릴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 이더리움 개발자 커뮤니티, 'ASIC 차단 코드' 도입 잠정합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이더리움 오픈소스 개발 커뮤니티(ethereum’s open-source development community) 내 일부 구성원들이 특정 암호화폐 채굴 특화 하드웨어 및 ASIC 장비를 차단하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구현하기로 잠정합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더리움 소프트웨어 사용자들이 네트워크에서 이 같은 합의를 받아들인다면, 네트워크는 'ProgPoW'라는 코드 변경을 통해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업체 비트메인이 생산하는 ASIC 장비들의 채굴 접근을 차단하게 된다. 이 경우 일반 GPU 하드웨어도 동등한 위치에서 ASIC 채굴 장비들과 경쟁할 수 있게된다. 이와 관련해 이더리움 재단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허드슨 제임슨(Hudson Jameson)은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ProgPoW를 추진하는 데 잠정 동의한다는 것은 테스트를 통해 본질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전제하에 이를 추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치명적인 결함이 발생하지 않는한 ProgPoW는 독립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 또는 하드포크를 통해 2~4개월 내 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36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