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0 02:00:01
기사수정


▲ BTC, 5분간 1.02% 상승

BTC가 지난 5분 간 1.02% 올랐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Binance)에서 $3783.19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의 단기 변동폭 확대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코인니스 앱에서 관심목록 추가를 통해 다양한 마켓 시그널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필리핀 카가얀 경제구역청, 암호화폐 거래소 자율규제 모델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ulltx에 따르면, 최근 필리핀 카가얀 경제구역청(CEZA, Cagayan Economic Zone Authority)이 아시아 블록체인·크립토협회(ABACA, Asia Blockchain and Crypto Association)를 자율규제기관(SRO)로 임명했다. 이에 따라 ABACA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회원사 및 업계 종사자들에게 자체적인 규칙 및 규정을 제정하고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CEZA는 SRO 모델에 따라 최종적인 규제기관 위치를 유지한다. ABACA는 회원사의 행동 강령을 감시하고 집행하며,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OVCE, Offshore Virtual Currency Exchange) 규정 준수 현황 및 규정 위반과 관련해 정기적으로 CEZA에 보고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CEZA 최고경영자(CEO) 라울 람비노(Raul Lambino)는 "이번 SRO 모델 출범을 통해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으며, 카가얀 특구에서 ICO를 준비하는 기업들의 기업 윤리와 청렴성을 평가하는 데 있어 엄격한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외신 "프라이빗키 사용, 거래소보다 안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대시뉴스(dashnews.org)가 "암호화폐 해킹 사건은 거래소가 당한 공격에서 비롯됐으며, 개인이 프라이빗키를 소유하고 사용할 시 이 같은 해킹 위험으로부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지난해 3분기까지 암호화폐 해킹 사건으로 약 9억 2,70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가 도난당했으며, 4분기 통계치를 합하면 1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해커들의 공격 수단은 단순한 비밀번호 추측, 내부자 횡령, SIM 스와핑 기술, 글로벌 네트워킹 절도 등 나날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는 오늘날 암호화폐가 신규 사용자들로부터 '신뢰'를 잃는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다. 한편, 이 같은 해킹 공격은 거래소에 국한되어 있으며 블록체인에 대한 직접적인 공격이 아니었음을 반증한다. 대다수 미디어는 '암호화폐 해킹'만을 조명할 뿐 프라이빗키 사용을 통한 보안 강화와 같은 정보를 다루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3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