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9 20:00:01
기사수정


▲ 크레이그 라이트 "안드레이스는 쓰레기코인 전문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엔체인 수석 연구원이자 비트코인SV 진영의 대표주자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본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보안 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는 쓰레기 코인 전문가(shitcoin expert)다"고 비난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안드레아스의 말은 모두 틀렸다"며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이해하고 싶다면, 무정부주의의 전도사의 말은 피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금껏 크레이그 라이트와 '마스터링 비트코인(Mastering Bitcoin)'의 저자 안드레이스 안토토폴로스는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세그윗에 대해 반대된 입장을 표명해 왔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6...투심 악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m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4일)보다 12 포인트 내린 36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심리가 전날보다 심화됐음을 의미하며 '공포' 단계를 나타낸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 온톨로지, 싱가포르계 컴퓨팅 플랫폼과 협력

중국 ‘온체인(Onchain Foundation)’ 계열 퍼블릭 멀티 체인이자 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 ‘온톨로지(Ontology)’가 싱가포르계 탈중앙화 컴퓨팅 플랫폼 TEEX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온체인 데이터 보안 및 프라이빗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등 서비스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ONT(시가총액 32위)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19% 오른 0.6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35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