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9 16:00:00
기사수정



▲ BTC, 1시간 트위터 언급량 1위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트위터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BTC(93회)로 나타났다. ETH(49회)와 TRX(37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LTC, ADA, XRP, STRAT, XMR, HOT, BCH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 국가 통화 별 BTC 거래량, 엔화 1위 기록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코인힐즈(coinhills)에 따르면, 국가 통화 별 비트코인 거래량 중 엔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42.5%로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달러(40.25%), 원화(14.47%)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 존 맥아피 "맥아피 팀, BTC·ETH 같은 추적 가능 암호화폐만 사용"

대표적인 암호화폐 옹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존 맥아피(John McAfee)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나와 맥아피 팀은 모두 BTC, ETH과 같이 추적 가능한 암호화폐만 사용하고 있다. 이는 거래내역이 모두에게 공개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나는 미국 국세청(IRS)이 암호화폐를 통해 추적할 수 없는 거래소 지갑으로 이동시켜 자금을 추적할 수 없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라며 "나의 재무 상태는 모두 공개된 상태"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35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