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8 22:00:01
기사수정


▲ LTC 창시자 "비트코인 VS 알트코인" 설문조사...비트코인 우세

라이트코인(LTC, 시총 6위)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중 어느쪽을 지지하는지에 대한 설문을 제시했다. 현재 2만 명 가량이 찰리 리가 제기한 설문에 참여했으며, 50% 이상이 본인을 BTC 지지자라고 응답했다. 이와 관련해 찰리 리는 "극단적인 BTC 지지자들은 모든 알트코인들이 '스캠'에 불과하고 가치가 0에 수렴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알트코인 역시 성장할 여지가 충분하며, 심지어 BTC를 능가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 美 빅데이터 전문가 "블록체인, 죽었다고 단정짓긴 이르다"

미국의 IT 및 빅데이터 전문가 버나드 마(Bernard Marr)가 7일(현지 시간) 포브스 기고문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이 지난해 부진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해당 산업이 죽었다고 단정짓기엔 아직 이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수년간 암호화폐 채굴 및 블록체인 기술은 가장 뜨거운 이슈 중 하나였다. 지난해 블록체인 산업이 겪은 부진은 블록체인 기술의 대표적인 응용 사례인 비트코인 가격의 약세가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다만, 블록체인 관련 다수 연구 보고서에서는 블록체인은 아직 상업·산업 관점의 실질적 가치를 입증하지 못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암호화를 통한 보안성과 위조 불가능한 트랜잭션 기록을 제공하는 분산원장의 기본 원칙은 여전히 엄청난 잠재 가치를 지니고 있다. 블록체인 혁신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며 비트코인의 가치가 다시 상승한다면 배경 기술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3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