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8 18:10:01
기사수정


[美 콜로라도 주 의회, '콜로라도 디지털 토큰법' 발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미국 콜로라도 주 의회가 지난 4일(현지 시간) 암호화폐를 콜로라도 증권법 규제 범위에서 일부 제외시키는 '콜로라도 디지털 토큰법'(Colorado Digital Token Act)을 발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법안은 기존 증권법의 증권 등록(securities registration) 및 증권 중개인과 판매인의 라이선스 등록 의무에서 디지털 토큰 거래자 개인을 면제시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해당 법안을 발의한 의회 의원들은 이와 관련해 "콜로라도 디지털 토큰법은 크립토이코노믹(토큰 경제) 시스템을 사용해 산업을 발전시키고 확장하는 사업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日 참의원 의원, 암호화폐 발전 저해 우려...세법 개정 추진]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Coinpost)에 따르면, 일본 국회의원 후지마키 다케시(藤卷健史)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는 향후 폭발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며 "세법으로 인해 암호화폐·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이 저해되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최근 암호화폐 대한 현행 세법을 개정하기 위한 '가상통화 세제개혁 모임'을 발족했다"며 "6일 기준 약 5,000 명의 지지자가 모였으며, 정치권을 움직이기 위해 최소 10,000명의 지지자 운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록원 CEO "트럼프, 블록체인 포용하면 美 디지털 번영 시대 맞이"]

블록원 CEO 브렌든 블루머(Brendan Blumer)가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규제는 시장의 안전성, 투명성 및 상호 운용성을 높이기 위해 합의된 제약조건"이라며 "블록체인은 데이터 전송 및 저장에 대한 규제이며, 디지털 방식으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한다. 블록체인을 통해 규제의 투명화, 자동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금융 시장과 디지털 제품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포용한다면 미국은 다시 한번 디지털 번영의 시대를 맞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TC "네트워크 정상 작동 중...이중지불 공격 발생은 루머"]

6일(현지 시간) 이더리움클래식(ETC, 시가총액 18위)이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최근 업계 및 커뮤니티를 통해 이더리움클래식 블록체인이 '재구성'(chain reorganization)을 앞두고 있다 혹은 이중지불 공격에 피해를 입었다는 소문이 확산되고 있지만, 현재 ETC 네트워크는 정상적으로 작동 하고 있다"며 'ETC 이중지불 공격 피해설'을 부인했다. 

[외신 "힛빗 거래소, 사용자 계정 동결 문제 논란 지속"]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피캡(chepicap)에 따르면,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힛빗(HitBTC)이 일부 계정의 출금을 고의로 막았다는 의혹이 전해진 이후 관련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다수의 사용자들이 힛빗 계정이 동결됐다며 힛빗의 불합리한 KYC 절차와 출금 불가로 인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힛빗 거래소는 앞서 일부 계정에 대한 동결이 KYC/AML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비트그레일' 해킹 피해자들, 나노 프로젝트에 집단 소송 제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지난 4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그레일(Bitgrail) 해킹 피해를 입은 일부 투자자들이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 법원에 나노(NANO, 시가총액 40위) 프로젝트를 포함한 4개 법인을 '증권법' 위반 혐의로 제소했다. 소송을 제기한 투자자들은 "나노 프로젝트는 일정 기간동안 '투자지침' 및 '보증'을 제공하며 투자자들에게 비트그레일을 통해 XRB(NANO 리브랜딩 전 프로젝트명)를 구매하도록 부추겼다"며 "해킹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에 대해 나노 개발팀 및 비트그레일 소유주가 책임을 져야한다"고 주장했다.

[中 CCID, 2018년 퍼블릭체인 실용성 TOP10 발표]

중국 공신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CCID)이 7일(현지 시간) 제2차~제8차 퍼블릭 체인 평가 보고서의 평균치를 종합한 2018년 퍼블릭체인 실용성 부문 TOP10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실용성 기준 CCID가 선정한 상위 10개 퍼블릭체인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다. ETH, EOS, DASH, GXS, LSK, NAS, NEO, ONT, QTUM, XLM(나열 순서는 순위와 무관하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30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