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7 19:00:02
기사수정


▲ 블룸버그 "카나안, 미국서 IPO 추진 가능성"

블룸버그 통신이 8일(현지 시간) "다수 업계 관계자들의 제보에 따르면, 최근 중국 2위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 제조 업체 카나안(Canaan Inc.)이 홍콩 증권거래소서 추진 중이었던 기업공개(IPO) 방안을 보류하고 미국에서 IPO를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당시 10억 달러 조달을 목표로 홍콩 증시 상장을 추진했던 카나안은 2019년 상반기 뉴욕 증시 상장을 위한 방안 모색을 내부적으로 진행 중"이라며 "카나안의 홍콩 증시 상장 신청은 11월 만료됐으며, 카나안의 공동 창업자 콩젠핑은 이와 관련한 언급을 회피했다"고 덧붙였다.



▲ 펙쉴드 "작년 프로젝트 보유 ETH 감소...투매는 아냐"

지난해 ETH 시세가 최대 89.44% 하락한 가운데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이더리움 기반 ICO 프로젝트들이 모금한 ETH를 현금화하기 위해 투매하는 행위에 기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펙실드(PeckShield)는 "지난해 75개 이더리움 기반 ICO 프로젝트의 모금 ETH 보유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 결과, ICO 프로젝트들의 모금 ETH 보유량은 36.87% 감소해 합리적인 자금 흐름 범위에 해당한다"며 "ICO 프로젝트들의 ETH 현금화가 가장 많았던 달은 지난해 12월과 11월로, 당시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급락세를 나타내며 시장 내 공포심리가 확산된 것과 관련이 있다. 이를 유행처럼 번진 '투매'로 볼 수는 없다"고 진단했다. 펙실드가 제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크라우드 펀딩 주소 내 잔액 변동이 가장 컸던 프로젝트는 Filecoin으로, 총 333,905.55 ETH가 출금된 것으로 나타났다. Golem, Polkadot, Iconomi 등 9개 프로젝트는 잔액 변동이 1%를 초과하지 않았으며, 99% 이상의 보유 ETH를 출금한 프로젝트는 9개, 현금화한 금액은 547,974.70 ETH를 기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8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