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6 18:00:01
기사수정



[비탈릭 부테린 “ETC 51% 이중 지불 공격, ETH PoS 전환 타당성 증명”]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Bitalik Buterin)이 트위터를 통해 “최근 ETC 51% 이중 지불 공격이 ETH 시스템이 상대적으로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ETC는 ETH 대비 해시율이 20분의 1 수준”이라면서도 “다만 ETH가 추진 중인 PoS로의 합의 알고리즘 전환 결정이 옳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는 ETH가 최소한 이념적으로 완벽하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대만 가오슝시, 정부 지원 스테이블코인 시범사업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Cryptonews)에 따르면, 오는 18일(현지 시간) 300만 인구를 보유한 대만 제3의 도시 가오슝시 정부가 현지 여유국(관광국) 및 금융 당국이 참여하는 현지 법정통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를 시범운용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류허 야시장, 난화 시장, 광화 시장 등 3개 유명 관광지에서 우선적으로 시행될 예정되며, 관광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베네수엘라 정부, 암호화폐 세금 납부안 공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최근 베네수엘라 정부가 당국의 암호화폐 산업 종사자가 암호화폐를 통해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법안을 공포했다. 또한 외화자산 운용자는 암호화폐 혹은 외화를 통해 세금을 납부하게 된다. 해당 법안은 "이번 변화는 현재 재정 시스템 강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태국 재무부, 디지털 자산 업체 4곳에 라이선스 부여] 

태국 현지 미디어 방콕 포스트(Bangkok Post)에 따르면, 태국 재무부가 디지털자산 관련 업체 4곳에 운영 라이선스를 부여, 2곳은 승인을 거절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영 라이선스를 취득한 업체는 각각 비트코인(Bitcoin Co), 비트컵(Bitkub), 사탕(Satang) 등 거래소 3곳과 암호화폐 중개업체 Coins TH다. 한편, 캐시투코인(Cash2Coins)과 동남아시아 디지털 거래소(seadex.io)는 자산 유지 관리 시스템과 KYC 시스템이 SEC의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사유로 거절됐다. 앞서, 태국 SEC는 7개의 업체에 라이센스를 부여한 바 있다. 

[블록원 CEO "1분기 내 신제품 출시 기대"] 

이오스(EOSIO) 개발사인 블록원의 최고경영자(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커뮤니티가 손꼽아 기다리는 지갑은 완벽한 준비를 마쳤을 때 출시될 것"이라며 "블록원이 개발 중인 지갑은 단순히 지갑 기능만을 탑재한 것이 아닌 더 완벽한 기능 및 스탯을 갖춰나가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번 분기안에 해당 제품이 출시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우리는 더 큰 계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사람들은 이를 기대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날 '커뮤니티 간 소통이 부족하다'는 의견에 "이오스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블록원에 대한 기대가 큰 것을 알고 있다. 최근 커뮤니케이션 팀의 다국어 서비스 지원을 위해 인재 채용을 진행했다"고 답했다. 

[우크라이나 중앙은행 고위 관계자 "암호화폐, '적절'한 규제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미카일 비다킨(Mikhail Vidyakin) 우크라이나 중앙은행(NBU, the National Bank of Ukraine) 전략개혁국장이 "현재 우크라이나는 지나치게 많은 규제 기관들로 인해 암호화폐의 발전과 개발이 방해받고 있다"며 "가장 시급한 것은 지속 성장을 가능케 하는 적절한 규제와 법규"라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전통 은행은 핀테크 산업을 받아 들이고, 업계의 지속발전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 관련 개념에 대한 법적 정의를 확립하고 부족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보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외신 "홍콩 최대 부호, 백트 거래소 투자"] 

암호화폐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이 홍콩 최대 재벌이자 한때 아시아 최대 부호였던 리카싱 청쿵그룹 회장이 벤처 캐피탈 호라이즌 벤처스(Horizen Ventures)를 통해 뉴욕 증권 거래소 운영사인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에 투자에 참여했다고 9일 보도했다. 백트는 작년 말 시리즈 A(Series A)펀딩을 마쳤다. 백트는 이 펀딩으로 약 1억 8000만 달러를 조달했다. 당시 호라이즌 벤처스 외에도 보스턴 컨설팅그룹, 마이크로소프트 벤처캐피탈, PayU 등이 참여했다. 리카싱은 세계 23번째 부호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