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2 01:19:34
기사수정

지식공유하고 암호화폐 받는다. 아하(Aha) 베타서비스 론칭


질문자, 답변자, 큐레이터에게 모두 아하토큰(AHT)으로 보상.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토큰 보상형Q&A서비스인 ‘아하(Aha)’ 가 오픈베타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019년 1월2일 밝혔다.





아하는(Aha)는 좋은 질문, 좋은 답변을 하고, 양질의 지식을 선별해내는 사용자에게 토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Q&A서비스로, 기존 지식검색서비스에서 난무하던 광고 및 홍보답변 등의 어뷰징 문제를 해결하고자 출시된 서비스 이다. 


사용자들은 블록체인, 프로그래밍, 딥러닝, 취업, 법률, 의료, 경영, 경제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인증된 전문가 및 현업 실무자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 아하토큰(AHT)을 받게 된다.


아하(Aha)의 토큰이코노미 설계 및 자문을 맡은 비크립토(Becrypto) 김문수 대표는, 

“자신의 전문 지식을 적극적으로 나누어 주는 참여자들과 아하토큰(AHT)의 장기 보유자들이 지속 가능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적의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하였다.” 라고 밝혔다.


아하(Aha)는 토큰 보상을 통하여 서비스 내에서 다양한 지식콘텐츠를 활발히 생성하고 어뷰징을 걸러내는 등 생태계 활성화에 동참한 사용자에게 충분한 보상을 제공하여 더 많은 사용자의 서비스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오픈베타서비스 초기에는 블록체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코스모체인, 토큰이코노미), 프로그래밍 (Vue.js, React), 딥러닝 (Keras, Tensoflow), 취업 카테고리가 우선 운영된다.


아하(Aha) 서비스를 운영중인 더코퍼레이션 주식회사 서한울 대표는 “아하(Aha)를 미국의 쿼라(Quora), 중국의 즈후(Zhihu) 등 글로벌 서비스와 견줄 수 있는 지식공유플랫폼으로 만들 것” 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온라인상의 진짜 지식과 가짜 정보를 선별해내야 하는 사용자의 어려움을 해결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아하(Aha) 는 https://www.a-ha.io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오픈베타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회원 가입시 아하토큰 (AHT)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07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