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쿼크체인, 메인넷 출시 앞두고 바운티 프로그램 시작 - 쿼크체인, 메인넷 출시 앞두고 바운티 프로그램 시작
  • 기사등록 2018-12-31 12:30:02
기사수정





초고속 블록체인 플랫폼, 쿼크체인이 연말을 맞아 자체 가상화폐인 쿼크체인 코인, QKC 1백 만 개, 시가 기준 5천 만원 상당의 바운티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바운티 프로그램은 쿼크체인이 내년 1분기 있을 예쩡인 메인넷 출시에 앞서 쿼크체인 노드 확대를 위한 채굴 참여 보상 프로그램과 쿼크체인 커뮤니티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바운티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참여 활동은 쿼크체인 월렛인 ‘큐포켓(qPocket)’ 다운로드 및 리딤코드 제출 외에도, 친구초대, 텔레그램 바이럴 등 간단한 과제로 이뤄졌다.


과제를 수행한 만큼 포인트를 누적하고, 누적된 포인트를 보상으로써 받을 수 있다.


바운티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내용은 쿼크체인 홈페이지에서, 한글로 정리된 세부적인 내용은 쿼크체인 네이버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우석 쿼크체인 코리아 대표는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쿼크체인 노드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더욱 많은 분들과 함께 쿼크체인 생태계를 같이 만들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쿼크체인은 다양한 산업분야의 블록체인 속도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샤딩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블록체인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7월 초에 론칭한 쿼크체인 테스트넷은 최고 14,755.25TPS를 달성하여 퍼블릭 블록체인 중 최고속도를 보인 바 있다.


쿼크체인의 가상화폐 QKC는 바이낸스에서 최초로 상장시킨 몇 개 안 되는 코인으로서, 전체 약 8%의 물량으로 시가 총액 기준 100대 코인 중 하나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0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