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4 11:00:01
기사수정


日 미쓰이신탁 銀, 블록체인 부동산 거래 시스템 개발 추진

일본 현지 미디어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미쓰이 신탁 은행(三井住友信託銀)이 오늘(12일) 부동산 거래 관련 정보의 변조 방지에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도시, 사무 공간, 빌딩을 중심으로 렌탈 데이터와 공실률, 유지 보수 현황 및 기타 데이터가 블록체인에 기록돼 정보의 투명성을 향상시키며, 이를 통해 투명한 부동산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 베네수엘라에 1만 달러 상당 ZEC 기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개방 금융 시스템(open financial system)'의 일환으로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설립한 '기브크립토(GiveCrypto.org)'에 1만 달러 상당의 지캐시(ZEC, 시가총액 19위)를 기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는 "해당 기부금은 베네수엘라 서부 산타 엘레나 데 우아이렌(Santa Elena de Uairen) 지역의 기브크립토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라며 "3개월 동안 매일 1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100여 가구의 암호화폐 지갑에 이체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해당 가구들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현지 상점에서 생필품들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코인베이스 측의 설명이다.



런던 택시기사, 영업차량에 BTC 구매 가능 결제기 설치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데이브 젠킨스(Dave Jenkins)라는 런던 택시기사가 승객들이 BTC를 구매할 수 있는 BTC 결제기를 설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패스트비트코인(Fastbitcoins)이 제조한 해당 결제기를 통해 고객에게 영수증을 제공하기 전에 현금을 받고 BTC를 판매한다"며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파운드, 유로, 달러를 통해 BTC를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91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