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5 01:00:01
기사수정


[포브스 "하이브리드 모델, 내년 암호화폐 시장 이끈다"]

경제 미디어 포브스가 2019년 암호화폐 시장을 이끌 4대 트렌드를 제시했다. 

1. 증권형 토큰, IPO를 대체하는 높은 효율성으로, 2019년 말부터 몇몇 프로젝트들의 가동과 함께 유동성이 제공될 것.

2. 대체 자산 유형, 주식 및 채권 시장의 경기 둔화 시 투자자들은 대체 자산 유형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경향이 있음.

3. 분산화 생태계 플랫폼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대한 최대 관심사는 B2B2C 생태계 개발 가능성.

4. 하이브리드 모델, 암호화폐 시장과 법정화폐 시장의 연계는 산업 전반에 걸쳐 필수적이며, 두 세계를 잇는 기업이 2019년의 승자가 될 것.

[덴마크 국세청, 개인 암호화폐 거래 내역 조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덴마크 국세청(SKAT)이 과세를 위해 개인의 암호화폐 거래 내역을 조사할 계획이다. 스웨덴 국세청이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5년 부터 2017년 사이 총 2,700 명의 덴마크인이 580만 달러 규모의 BTC를 현지에서 610만 달러에 판매했으며, 1,200만 달러 규모의 해당 거래 내역이 당국에 보고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SKAT 사무국장인 Karin Bergen는 "해당 수치를 검토중이며, 해외 비트코인 거래를 보고하지 않은 모든 개인을 추적할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의원, 금융 사이트 규제법안 발의...'스캠' ICO 폐기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스(Cointelegraph)에 따르면, 지난 11일 화요일(현지시간) 러시아 의회의 한 모임이 의심 금융 사이트에 대한 규제 법안을 발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법안에 따르면, 국가은행은 법원 신청을 통해 규제에 맞지 않는 웹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관련 교육 프로그램의 저자 알렉산더 주라블레프(Alexander Zhuravlev)가 "의심 금융 사이트는 '스캠' ICO가 포함될 수 있다"며 "해당 법안이 통과 되면 폐기되는 ICO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고 부연했다.

[프랑스 의회, 블록체인 산업에 5억 유로 투자 권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프랑스 의회가 향후 3년간 블록체인 산업에 5억 유로(약 5.67억 달러) 투자를 권고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또한, 해당 보고서는 프랑스 금융시장청(AMF)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하는 블록체인 중소기업들의 은행계좌 개설 허용을 제안한다.

[美 처치스 치킨, 베네수엘라 체인점에서 DASH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대쉬뉴스(dashnews.org)에 따르면, 미국의 패스트푸드 체인점 처치스 치킨(church's chicken)이 베네수엘라에서 운영하는 체인점 10곳에서 대쉬(DASH, 시가총액 16위)를 통한 결제를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쉬 측은 해당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직원 교육 또한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처치스 치킨 베네수엘라 총지배인 올랜도 구스타보 나바스(Orlando Gustavo Navas)는 "대쉬 팀은 우리가 지불 방법으로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부분에서 세계적인 선구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줬다"며 "이는 대쉬가 새로운 지불 수단으로의 신뢰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DAS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53% 오른 67.0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파이, 400만 달러 투자 유치...갤럭시 디지털 등 참여]

PR뉴스와이어(prnewswire)에 따르면,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업체 블록파이(BlockFi)가 12일(현지시간) 아쿠나캐피탈(Akuna Capital)이 주도하는 400만 달려 규모 전환 사채 투자를 발표했다. Galaxy Digital Ventures, Morgan Creek Digital, Susquehanna Government Products, Devonshire Investors가 해당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투자금은 블록파이 팀의 개발과 이자 수익 암호화폐 저축 계좌 개설, 신용한도(LOC, line of credit) 설정, 암호화폐 지원 신용카드 출시등에 사용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90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