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7 00:10:00
기사수정



[IMF "중국·캐나다 등 15개국서 암호화폐 연구 적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페이지(coinpage)가 국제통화기금(IMF)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현재 15개국의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연구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캐나다, 노르웨이, 스웨덴, 튀니지, 우루과이, 에콰도르, 세네갈, 바하마(Bahamas), 퀴라소(Curaçao), 신트마르턴(Sint Maarten), 동카리브연합(Eastern Caribbean) 등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美 대통령, 백악관 비서실장 대행에 '암호화폐 지지자' 지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임 백악관 비서실장 대행(new acting White House Chief of Staff)으로 믹 멀베이니(Mick Mulvaney)를 지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믹 멀베이니는 "블록체인이 금융산업, 미국 경제 그리고 공공사업을 이끌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다. 


[日 정부, 2019년 세법 개정안 발표…가상화폐 법인세 포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Coinpost)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14일 2019년 세법 개정안을 발표했다. 가상화폐와 관련해 소득세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없었으며, 법인세 관련 방침이 추가됐다. 2019년 4월 1일 이후 종료되는 사업년도에 가상화폐 법인세를 적용한다는 것. 한편, 국세청은 거래소에 대한 '정보조회제도'를 2020년부터 도입할 계획이며, 연간소득 1천만엔 이상의 거래자가 정보조회 대상이 될 예정이다. 일본 국세청은 앞서 가상화폐 거래소 정보를 바탕으로 주소와 이름 등 개인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고 밝힌 바 있다.


[리플 CEO "암호화폐, 전통 금융 한계 해결 가능"]

리플 재단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디지털 자산은 전통 금융의 포용성(inclusion)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최근 균열이 생긴 국제 결제 시스템에 대안이 될 수 있고, 이는 중앙은행들이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고 진출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의 발언은 옳다"라며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의 '중앙은행, 암호화폐 발행·관리 고려할 때'라는 의견에 동의했다.


[케임브리지 대학 연구 보고서 "비트코인 사망설...언론 보도 과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케임브리지대학교 대안금융센터(CCAF, Cambridge Centre for Alternative Finance)가 최신 연구 보고서를 통해 "올들어 암호화폐 실질 이용자 수는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한 데 이어 "85% 가격 하락으로 인한 비트코인 사망설은 언론매체들의 지나친 과장보도"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케임브리지대 연구팀은 "2017년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큰 버블이 드리운 건 사실이지만, 현재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의 자본화 수준은 지난해 1월을 웃돌고 있다. 시장 및 생태계 사망에 대한 추측성 보도들이 산업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셉 영 "일본, BTC 거래량 점유율 3%…규제 과한 탓"]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한때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소재지였던 일본은 현재 글로벌 BTC 거래량 점유율이 3%에 불과하다"며 "일본은 암호화폐 분야에 다수의 긍정적인 정책을 갖추고 있으나, 규제가 너무 과하다"고 평가했다.


[브라질, 공직자 대상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실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토큰만트라(tokenmantra)에 따르면, 브라질 정부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체인 아카데미(Blockchain Academy)와 공동으로 공직자 대상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 중급, 고급 등 3단계로 약 4개월(총 76시간) 코스로 진행되고, 브라질 재무부 산하 전략팀이 우선적으로 수강할 예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8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