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8 06:00:01
기사수정


[대만 국회위원, 금관회에 STO·ICO 규제 완화 건의]

대만 현지 매체 중시전자보(中時電子報)에 따르면, 대만 국민당 소속 쉬위런(许毓仁) 의원이 대만 금융감독관리위원회에 "STO·ICO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사기 행각은 강력히 규제함과 동시에 투자 및 계약에 대한 규제는 강도를 낮춰야 한다"며 "국내 현지 업체보다 외국인이 손쉽게 진입해 시장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 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웰링턴 쿠(顾立雄) 금관회 금융위원장은 이에 대해 "STO 투자 계약은 일정한 유동성을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규제할 방법이 없고, 거래플랫폼 상의 암호화폐들에 대한 규제 여부는 아직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青 민정관계자 "가상화폐 보유 정보수집 지시 無... 사찰 아냐"]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감찰 관련 핵심업무를 담당하는 관계자는 18일 "민간인 가상화폐 투자 동향은 알 필요도 없는 정보"라며 민간인 가상화폐 투자 동향을 감찰하라는 지시가 특별감찰반 내에서 이뤄졌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이 관계자는 당시 가상화폐 정보수집 업무에도 관여한 당사자로,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지나친 투기 과열로 인한 피해 대책 수립을 위해 기초자료를 수집했을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가상화폐 동향이나 피해자 현황 등을 알아야 한다"며 "내용이 방대해 보고서를 쓸 때 행정관들과 특감반 직원 등 민정수석실 전체가 협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청와대 특감반에서 근무하다 비위 연루 의혹을 받고 검찰에 복귀한 김태우 수사관은 이날 한 언론 제보를 통해 '지난해 말 박형철 반부패비서관으로부터 참여정부 인사들 및 가족들의 가상화폐 투자 동향을 파악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외신 "혼란에 빠진 비트메인 IPO"...HKEX는 '노코멘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홍콩증권거래소(HKEX) 대변인이 앞서 일부 미디어를 통해 전해진 '업계 불안정성으로 인해 HKEX가 비트메인의 IPO 승인을 주저하고 있다'는 소식에 대해 "HKEX는 루머에 관한 평론을 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이에 해당 미디어는 "앞서 비트메인의 IPO 투자자로 알려진 싱가포르 국립 투자회사 테마섹(Temasek), DST 글로벌, 소프트뱅크 등이 비트메인 투자설을 부인하며 비트메인의 IPO가 논란에 휩싸였고, 또한 비트메인이 지난 11월 고객들의 채굴기로 부당 수익을 거둬들인 혐의로 집단 소송에도 직면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KPMG 공동창업자 "베테랑 채굴업자, 하락장 충격에도 '시장 점유율 확대' 몰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글로벌 회계 법인 KPMG의 공동 창업자이자 아이온 네트워크 마이닝풀의 운영자인 매트 디 수자(Matt D’Souza)가 "비록 하락장 충격으로 많은 채굴장이 폐업했지만, 베테랑 채굴업체들은 이를 기회 삼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며 "미국의 일부 대형 채굴업체들은 현재 비트메인의 S9 채굴기를 헐값에 매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하락장 충격을 버텨낸 채굴업체 및 개인 채굴자들은 시장이 회복세에 돌입했을 때 상승기류에 편승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티씨닷컴, 내일 BTC 채굴 난이도 8.84% 하락 전망]

비트코인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비티씨닷컴(BTC.com)에 따르면, 약 13시간 후 BTC의 채굴 난이도가 8.84% 하락해 지난 7월 이래 최저치인 5.15 T를 나타낼 전망이다. BTC 채굴 난이도는 지난 10월 7.45 T의 최고치를 기록한 뒤, 수차례 하락 이후 지난 3일 발생한 최근 난이도 조정에서 2011년 10월 이후 최대 낙폭인 15.13%로 하향 조정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업계 전문가는 "채굴 산업이 정체되며 해시파워 하락폭이 확대됐다"며 "비트메인이 올해초 대량의 암호화폐 채굴기를 저가에 판매해 암호화폐 채굴 산업이 과열된 바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8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