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1 23:00:00
기사수정


美 SEC 의원 "BTC ETF 출시 필연적…승인 시기 큰 의미 없어"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속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위원이 최근 워싱턴에서 열린 디지털 에셋 투자 포럼에서 "비트코인 ETF가 언제 승인될지 연연하지 말라"고 밝혔다. 앞서 '크립토 맘(Crypto mom)'이라고 불리는 그는 "본인 개인의 의견이 SEC 전체를 대변할 수는 없겠지만, 비트코인 ETF는 '중요 지적 자본'(significant intellectual capital)으로 주요 거래소 및 투자자에 의해 투자를 받고 있다"며 "비트코인 ETF의 출시는 필연적"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ETH 100 달러선 붕괴...실용성 부족·큰손 투매 가능성

6일 오후 2시 경 ETH 가격이 바이낸스 기준 일일 최저가인 95.57 달러를 기록하며 100 달러선이 일시적으로 무녀졌다. 이와 관련해 중국 핀테크 전문 미디어 커잉커지(可盈科技)는 "6일 새벽 ETH 제네시스 거래 주소에서 23만 ETH가 타 주소로 이체됐다. 해당 주소는 지난 19일 11.5만 ETH, 21일 9.1만 ETH를 이체하며 주소 내 잔액 43.6만 ETH를 모두 타 주소로 이체했다"며 ETH '큰손'의 투매 가능성을 ETH 시세 하락 원인 중 하나로 지목했다. 해당 미디어는 또한 이더리움의 실용성 개선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고, 네트워크 병목 현상 등 다수 부정적 재료들이 복합 작용하며 이더리움의 '거품'을 걷어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4.31% 내린 103.2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정부, '위조 방지'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에 최고 80만 달러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국토안보부(DHS)가 '위조 방지'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에 최고 80만 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DHS 산하 기술 이사회(S&T)는 지난 4일(현지 시간) SVIP(Silicon Valley Innovation Program)를 통해 해당 비희석화 펀딩(non-dilutive funding)가 네 단계를 거쳐 지원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비희석화 펀드는 기업이 자금 조달을 위해 주식을 팔 필요없이 진행되는 융자를 의미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73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