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3 06:00:01
기사수정



닥터 둠, 블록체인 벤쳐기업 1000여 곳 파산 예고... "대부분 '베이퍼웨어'"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1000여 곳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벤쳐기업들이 파산하게 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들이 제시한 대부분의 프로젝트들은 '베이퍼웨어(개발 중부터 요란하게 선전하지만, 실제로는 완성될 가능성이 없는 소프트웨어)'"라며 "이들은 상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앱도 없고, 투자자금을 훔쳐 달아나는 사기꾼들"이라고 지적했다.



더블록 수석 애널리스트 "CVC·MANA, 좀비 프로젝트... 코인베이스 상장 소식 충격적"

래리 써마크(Larry Cermak) 더블록 수석 애널리스트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시빅(CVC, 시총131위), 디센트럴랜드(MANA, 시총62위)를 상장한다는건 매우 당황스러운 일"이라며 "해당 거래소는 이로서 신뢰를 잃게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 두개의 암호화폐는 '좀비 프로젝트(literally zombie projects)'"라며 "나는 진심으로 충격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CVC, MANA, DNT, LOOM 등 ERC-20 토큰 4종을 상장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CVC는 현재 16.51% 오른 0.057830 달러에, MANA는 9.54% 오른 0.05600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하이퍼페이, ETH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 지원

암호화폐 지갑 플랫폼 하이퍼페이(HyperPay)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의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구체적인 하드포크 지원 일정은 추후 공지될 계획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70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