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3 09:00:01
기사수정


USDT 프리미엄,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시장 자금 유입 시그널

스테이블 코인 USDT가 새벽 1시 52분 기준 중국계 거래소 후오비에서 6.91 위안에 거래되고 있다. 이로써 USDT는 마이너스 프리미엄에서 플러스 프리미엄으로 돌아섰다. 약 0.58%의 프리미엄이다. 앞서 중국 유명 VC 디펀드의 창업자 자오둥의 자신의 SNS를 통해 "USDT 프리미엄은 암호화폐 시장의 자금 흐름을 반영한다"며 "마이너스 프리미엄은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자금 유출을, 플러스 프리미엄은 순유입을 의미한다"고 말한 바 있다. 최근 1시간 내 BTC 가격은 후오비 기준 5분 간 1.01% 상승했다.



캐나다 OSC, USI-Tech에 영구영업정지처분 검토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SC, Ontario Securities Commission)가 외환 및 BTC 거래 플랫폼 운영사 USI-Tech을 대상으로 영구영업정지처분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OSC는 "USI-Tech가 당국의 허가없이 캐나다 현지 투자자들에게 금융 서비스 및 상품을 제공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USI-Tech는 캐나다 BCSC 및 FCSC, 스페인 CNMV 등 각국의 금융당국으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은 바 있다.



캘빈 아이어, 거래소에 비트코인 ABC 상장폐지 요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겸 마이닝풀 운영사 코인긱(Coingeek)에 따르면, 코인긱의 창업자이자 비트코인 사토시 비전(SV) 진영의 대표 인물 캘빈 아이어(Calvin Ayre)가 오늘 "비트코인 ABC팀의 무모한 행위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손실을 끼쳤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거래소들은 비트코인 ABC팀이 '리플레이 프로텍션(코인의 중복 출금 버그를 악용한 리플레이 어택을 방지하기 위한 고유 지갑 주소 생성)'을 시행하기 전까지 비트코인 ABC를 상장폐지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거래소들이 앞으로 발생하는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선 ABC를 상장폐지하고, 현재 오리지날 비트코인으로 여겨지는 비트코인 SV를 전적으로 지지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7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