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4 17:00:01
기사수정


다이어 "코인베이스, 탈중앙화 거래소로 규제 불확실성 해소"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기관 다이어(Diar)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최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탈중앙화 거래소를 통해 규제 불확실성 리스크를 헤징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보고서는 "코인베이스는 지난 5월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파라덱스(Paradex)를 인수했으며, 지난 주 코인베이스에 상장을 발표한 31종의 암호화폐 중 절반이 이미 파라덱스에 상장돼있었다"고 강조하며 "코인베이스가 SEC, FINRA 등 규제기관과 명확한 규칙을 합의했거나, 미국 및 글로벌 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접근 방법을 마련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ETH 신규·활성화 주소 수 증가...거래 활성도 감소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Searchain.io)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전날(10일) ETH 네트워크 내 신규 주소 및 활성화 주소 수가 각각 전전날 대비 11.31%, 0.66% 소폭 증가했다. 신규 주소 수의 경우 전주 대비 55.35% 증가하며 뚜렷한 증가폭을 나타냈다. ETH 온체인 거래 관련 지표로는 ETH의 거래소 유입량이 전전날 대비 1.59% 감소, 유출량이 14.31% 증가했다. 그중 1,000 ETH 이상 대규모 유입량은 19.19% 감소, 유출량은 42.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거래소 내 ETH 회전율이 최근 3일간 일 평균 12% 하락하며, ETH 장내외 거래 활성도가 3일 연속 둔화되는 모양새다.



코인원트랜스퍼,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자회사인 코인원트랜스퍼가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 크로스(Cross)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인원트랜스퍼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일본 SBI홀딩스와 리플의 합작사인 SBI 리플 아시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을 도입했다. 엑스커런트는 SWIFT를 대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솔루션으로 현재 전 세계 120여개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크로스 서비스가 지원하는 국가는 태국과 필리핀이다. 향후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유럽 등 국가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게 코인원트랜스퍼 측의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6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