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99 & DACC 밋업 인터뷰] DACC CMO 루신 "499걸스, 우수한 블록체인 인재풀 만들기 위해 만들어... DACC는 컨텐츠 제작자들의 수익 배분에 큰 기여할 것" - [499 & DACC 밋업 인터뷰] DACC CMO 루신 "499걸스, 우수한 블록체인 인재풀 만들기…
  • 기사등록 2018-12-28 06:30:01
기사수정



▲ DACC CMO Lucine


[편집자 주 : 4차산업혁명의 파고가 전세계적으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지배권을 확보하고, 실용화 서비스를 내놓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노력과 각국 정부의 지원이 소리 없는 전쟁처럼 치열합니다. 현재 IBM 푸드 트러스트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삼성SDS와 SK, KT 등이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선 스위스 앰브로서스, 중국 징둥닷컴, 알리바바 등이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이에 본지에서는 한국을 방문하는 블록체인 해외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블록체인에 대한 관점과 어떤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한지 인터뷰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499 걸스 BLOCK MEET UP KOREA가 26일 강남 잼투고에서 개최됐다.


연이은 암호화폐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이날 499걸스 커뮤니티 밋업에는 100여명의 사람들이 모여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499멤버 블록체인계 대표들은 블록체인 관련 각종 이슈에 대해서 스피치 및 토론을 진행했다.


블록체인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중 여성들로 구성된 499BLOCK은 세계 TOP 오너들과 함께 온라인 오프라인 네트워크 행사를 진행했으며, 인터뷰 및 네트워킹을 통해 프로젝트를 소개 하였다.


DACC에서 CMO로 일하고 있는 Lucine과 본지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블록체인에 대한 CMO 분의 견해를 설명해주세요.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 많이 보편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술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실용화 될 수 있도록 플랫폼 개발과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과는 별개로 블록체인 기술의 근본적 발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2. DACC 플랫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DACC는 창작물 등과 관련한 데이터 권한 관리 문제의 탈중앙화를 위해 개발되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탈중앙화된 서류 시스템 및 엔진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2018 포브스가 평가한 가장 기대되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뽑혔고, ICODROPS 가 투자를 했죠


전 세계적으로 커뮤니티에 50만명 이상이 있습니다.





Q3. 기존의 어떤 문제가 가장 심각한가요?


해킹 문제와 영화, 음악 등의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수익 문제 등입니다.


음반 시장의 불법복제 문제, 아티스트들의 수익 문제 등의 해결이 근본적으로 가능할 것입니다.


사용자들의 정보 유출을 막고, 기술적인 방면에서 이 부분은 준비가 된 상태입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보다 창작자의 권리 보장에 집중해 개발을 진행할 것입니다.


개발자는 10명정도 있고, 베이징에 있습니다.


Q4. ICO, 및 거래소 상장 관련해서 알려주세요


올해 6월말 끝났고, 쿠코인, F코인, 비트포렉스, 코인이엑스, 디디이엑스 등에 상장돼 있습니다.


중국 버젼 어플리케이션 같은 경우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Q5. 한국시장에 대한 견해는?


현재 한국에도 관련 프로젝트가 많은데 특히 디앱(분산형 앱)이 많은 추세인 것 같습니다.


중국 정부는 그다지 암호화폐를 지원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중국 기업들이 그래서 한국에 진출하는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해 이해하려고 많이 노력하고 이해도도 높은 편입니다.


앞으로 더욱 한국에 자주와 많은 파트너사들과 협력할 것입니다.


DACC는 디지털 창작 부분에서 미디어, 작품 등도 장르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의 협력사를 만나고 싶습니다.


Q6. DACC 창업 시기와 그 전에 어떤 일을 하셨는지 여쭤봐주세요


작년 말에 창업을 했고, 2011년부터 다수의 모바일 인터넷 분야에서 플랫폼과 관련된 일을 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블록체인 분야에 매력을 느꼈고, 작년 말 사실 블록체인이 중국에서 인기가 많아서 블록체인계 입문하게 됬죠.


한 분의 소개를 받고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Q7. 맨파워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경제, 기술, 법률 고문 및 투자자 팀이 주류입니다,


MIT 출신의 유럽, 미국 등의 창업 팀원, 해외 블록체인 핵심그룹이 모여있습니다.


몇몇 분들은 제가 모바일 인터넷 창업을 했을 때 알게 된 분들입니다.


트론의 저스틴 선, 기프토의 엔디, 제프리 위믹 등 우수한 인재들이 고문으로 있습니다.


Q8. 499 걸스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위챗 창에 최대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500명입니다.


그래서 499명의 인원수에 착안해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현재 499명이 있죠.


중국 여성 블록체인 커뮤니티 분들이 대다수이지만 다른 나라분들도 많습니다.


올해 6~7월에 만들었고, 블록체인의 우수한 인재들을 모으고자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한국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6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