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7 17:23:09
기사수정




오케이코인코리아(OKCOIN KOREA),블록체인 지급 결제 프로토콜 ‘퓨마페이’ 최초 원화마켓 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코리아가 퓨마페이를 원화마켓에 최초 상장한다.


오케이코인코리아는 블록체인 지급 결제 프로토콜인 퓨마페이(Pumapay, PMA)의 최초 원화마켓 상장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케이코인코리아 측은 이번 상장에 대해 “비지니스 모델, 토큰 이코노미, 팀 멤버, 기술력 등의 상장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면밀한 검토가 진행되었다"며 "특히 디지털 경제 및 현금 없는 사회를 이루고자 하는 노력으로 전자결제 시장 규모가 세계적으로 빠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기에 전체 전자결제 시장에서의 암호화폐 결제 점유율 증대, 그리고 퓨마페이의 기여도가 주요 투자 관점으로 지목된다”고 밝혔다.


퓨마페이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 계약 방식인 ‘PullContract’ 프로토콜을 이용한 온라인 결제 플랫폼을 지향한다. ‘PullContract’는 암호화 거래 메커니즘을 역으로 적용함으로써 기존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에서 불가능했던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지원한다.


퓨마페이는 그 예로 단순 송금 중심의 암호화폐 사용처를 넘어, 정기 구독, 단일 결제, 공과금 납부 등 일상생활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형태의 결제 방식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오케이코인코리아 관계자는 "퓨마페이는 현재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을 확장 중이며, 지난 11월 한국 오피스를 설립하여 국내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네트워크 확장 및 결제 프로토콜 도입 등 다양한 사업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케이코인코리아는 퓨마페이의 최초 원화마켓 상장을 기념하여 PMA 토큰의 입금 및 순매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40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