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루시디티 이안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루시디티, 데이터 투명성을 위한 블록체인 광고 프로토콜로서 플라즈마 기반 서비스형 플랫폼 만들어 경제구조 완성할 것" - [인터뷰] 루시디티 이안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루시디티, 데이터 투명성…
  • 기사등록 2018-12-13 17:14:05
기사수정






간단히 말해서, 루시디티(Lucidity) 플랫폼은 광고주와 광고 매체 사이의 광고과정 투명성 제고를 위해 개발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플랫폼이다.


특히 Lucidity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반한 마케팅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함에 따라, 광고업계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려고 한다.


광고노출횟수의 정확한 확인과 결제 추적에 이르기까지 부정행위를 방지할 수 있다.


루시디티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이런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려고 한다.

루시디티는 이미  5개의 특허를 신청했다.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를 맡고 있는 Iana Zhvirbo와 본지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나나는 IT와 전자에서 5년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디지털 광고 대행사와 출판사 뿐만 아니라 구글과 삼성전자를 포함한 몇몇 주요 기업들에서 일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Q1. Lucidity 플랫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우리 루시디티는 블록체인 인프라 관리를 위한 Plasma 기반 Layer 2 솔루션을 구축한 상태입니다.

분산화의 확장성, 개인 정보 보호 및 높은 오버헤드 비용과 같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죠

그리고 우리는 이 기술을 디지털 광고 공간에서 구현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팀의 많은 사람들이 광고 산업에서 종사했고 이 산업은 사기, 데이터 불일치, 재정적 투명성 결여와 같은 많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직시했기 때문입니다.






Q2. 현 시점에서 루시시티가 실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가?

루시디티의 마케팅 분석 제품은 이미 실제 비즈니스에서 라이브로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도요타와 도요타에이전시인 Saatchi & Saatchi는 Lucidity와 함께 최초의 블록체인 자동차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연구를 통해 도요타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사기 및 시각성 솔루션을 능가하는 루디시티의 최적화 기술이 광고 실적을 21% 상승시켰습니다.


이는 루시시티의 기술이 불필요한 광고 클릭을 제거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은 Lucidity의 기술이 이 부가 가치를 적절히 빠른 속도로 전달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프로그래밍 방식의 광고에서는, 초당 수백만 건의 이벤트가 진행되죠.

Q3. Lucidity의 파트너사들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도요타와 새치 & 새치 등 10개 이상의 시험 파트너가 있습니다.

GameStop, SourceNext, AppNexus 등 우리의 파트너 사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스탠다드가 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광고 표준을 개발하는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는 또한 당사 기술 팀뿐만 아니라 NAT의 공식 Plasma 테스트 프로젝트 중 하나를 지원합니다.

Q4. 개선해야 할 사항은 없나요?

루시디티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dApp 개발자를 위한 Plasma 기반 서비스형 플랫폼() 사이드체인 제공하려고 하죠

그리고 우리는 한국에서 우리의 네트워크에 참여할 참가자와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미디어 대표, 프로그래머들과의 교류를 통해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키고 싶습니다.


카카오채널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려요

Q5. 이전 직업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Lucidity 전에는 삼성, 구글, ZTE와 같은 대기업의 마케팅 매니저로 일을 했었습니다.


광고 사업, 마케팅 툴에 익숙하고 이 분야에 많은 인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직업 이력을 살펴보면  항상 기술, 마케팅, 그리고 대부분 아시아 국가들과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수업을 들으면서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서강대학교 국어학교에서도 공부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Q6.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가치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꼭 같이 갈 필요는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게되서 기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툴로서 암호화폐를 다룰수는 있겠죠.


네트워크 상에서 가동시킬 수 있는 많은 어플리케이션 들이 있고, 암호화폐도 그 중 하나죠.


블록체인 기술은 금융영역에서만 활발히 쓰인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그 가치를 빨리 발전시키고 저렴한 결제, 보상등의 체계를 제공할 수 있죠.


그래서 제가 볼때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동시다발적으로 발전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블록체인은 기술적으로 통화 없이 쓰일 수는 있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같은 성숙한 성장을 위해서는 디테일한 암호화폐 경제 모델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 공간에서 암호화폐 토큰 경제 모델을 잘 건설한 스페셜리스트는 아직 없다고 생각합니다.


Q7. 한국시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이 고도 기술이 잘 발전하고 디지털 환경에 사람들이 익숙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첫번째로 탈중앙화된 경제를 표방할 수 있는 나라가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최근, 정부 주도로도 많은 컨퍼런스들이 열립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블록체인 밋업이나 컨퍼런스에 방문을 하죠.


한국은 새로운 트렌드가 빨리 퍼지는 나라입니다.


암호화폐 시세의 급등락을 경험한 투자자들도 많고 이에 따라 더 성숙한 의사 결정을 토큰 경제에서 낼 수 있다고 봅니다. 


한국시장에 대해 저는 이 같이 긍정적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의 자부심도 있고요.




Q8. 블록체인의 건설적인 부분은요?


블록체인 기술이 산업적 측면과 소비자 관점 측면에서 빨리 퍼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규제환경이 관대할 때 말이죠.


블록체인 기술을 많은 이들이 채택하게 하려면 소비자 친숙도를 높이고 사람의 가치와 비즈니스 욕구를 만족시켜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려면 역시 경제 모델이 잘 발달되야겠죠.


한가지 더 중요한 점은 탈중앙화 아이디어가 지켜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탈중앙화는 블록체인의 가장 중요한 '정신' 이라고 생각합니다.


Q9. ICO 시장의 개선점은?



루시디티는 ICO를 하지 않았습니다. 전통적인 씨드 라운드를 모았고, 프라이빗 세일 중입니다.


Q10.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어둡습니다. 한 마디 부탁드려요


작년 시장이 호황이었고 이에 올해는 어느정도 예상됬다고 봅니다.


중요한 점은 블록체인 기술이 내년 많이 성장궤도에 오를 것입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 발전에 따라 현재의 시장 판도가 많이 바뀔 것입니다.  (Actually i think blockchain market will change a lot. New mechanics, process.  We think it will look very different from how it looks today)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1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