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오스 얼라이언스 발족… 이사진으로 이오스 인플루언서 브록피어스, 뱅코르·리퀴드이오스 공동창업자 갈리아 베나르치, 아티스트 에이콘 포함
  • 기사등록 2018-08-21 00:53:34
기사수정



블록 프로듀서를 포함한 글로벌 이오스 블록체인 커뮤니티가 이오스 얼라이언스를 17일 공개했다. 

이오스 얼라이언스는 커뮤니티 내부 협업을 위한 플랫폼을 마련함으로써 투명한 의사결정, 커뮤니티 참여자간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 이오스의 잠재력을 극대화 한다. 

비영리 기구로서 설립되는 이오스 얼라이언스는 이오스 커뮤니티 내부 소통을 위해 이오스 토큰 보유자, 블록 프로듀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및 다른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교육 및 소통의 창구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이번 이오스 얼라이언스의 발족은 주요 커뮤니티 이해관계자 및 수십 개 이상의 블록프로듀서들의 지원에 힘입었다. 

이오스 얼라이언스의 역할 

이오스 얼라이언스는 “모두를 위한 이오스를 위하여(Empowering EOS for All)”라는 기치 아래 이오스 커뮤니티 안에서의 각종 소통과 협업을 중재할 예정이다. 이오스 얼라이언스가 추구하는 기치는 다음과 같다. 

· 이오스 생태계 내에서 일어나는 각종 논의와 진전 사항에 대한 다국어(한-중-영)간 소통 창구 역할 
· 현재 기안중인 내규에 의거, 이오스 협치 시스템에 압력을 행사하지 않도록 한다. 
· 각종 사안에 대한 대화를 중재하는 한편 워킹그룹이 분명한 추천안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이오스 얼라이언스는 커뮤니티 참여로 구성되는 분과위원회(working group)를 두어 커뮤니티 안에서 대두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도록 한다. 

이사진 구성 

이오스 얼라이언스는 최초 7명의 이사진을 두고 발족하되 현재 기안중인 절차에 의거, 추후 필요에 따라 증원하기로 했다. 이사진은 이오스 커뮤니티 안에서 각종 국적과 배경을 가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를 모두 잘 대변할 수 있도록 12개월 내 다시 선출할 예정이다. 

초대 이사진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라이트닝 클리어워터 III가 임시직으로 위촉하는 법률자문 
2. 이오스 토큰 홀더이자 (전)블록원의 전략 고문 브록 피어스 
3. 뱅코르 및 리퀴드이오스 공동창립자 갈리아 베나르치 
4. 이오스 그래비티 창립자 피터 리 
5. 이오스 블록 프로듀서 이오스스토어의 펑하이 
6. 억만장자이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ODX 창립자이자인 닉스 놀레도 
7. 수백만장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한 아티스트이자 블록체인 전문가 AKON 

여기에 더해 이오스 블록프로듀서들이 고안하는 절차에 의거 선출될 대표자들을 위하여 2 개의 참고인석도 마련했다. 초대 직원으로는 블록원의 제품담당 부사장으로서 이오스 협치시스템 고안을 주도했던 토마스 콕스가 임시 상임이사를, 이오스 그래비티에서 인플루언서로서 큰 영향력을 발휘했던 마이라 왕이 부상임이사를, 이오스 공동창립자 케빈 윌콕스가 대내외 소통을 담당한다. 

운영 자금 

이오스 얼라이언스의 최초 6개월의 운영 자금은 이미 확보된 상태이지만 이후 운영 자금 확보는 전적으로 7인의 이사진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자금 모금은 모두 개인의 이오스 토큰 기부를 통해 이루어져 그 내용이 전적으로 블록체인 위에서 공개되도록 할 예정이다. 예산은 연간 100만달러(11억원 내외)로 제한될 예정이며 각종 자금 유출입은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이오스 얼라이언스 분과위원회 

이오스 얼라이언스는 다음과 같은 분과위원회를 두어 해당 논의를 매개할 예정이다. 

분쟁조정 분과위원회 
대내외 협력 및 홍보 위원회 
깃헙 코드 관리 위원회 
대 거래소 업무 위원회 
헌법 기안 위원회 

이오스 커뮤니티 구성원이 직접 기안 및 수정할 수 있는 헌법 기안 프로세스를 구축, 추후 이오스 커뮤니티 총선에 부쳐 선택될 수 있도록 최소 2개 이상의 헌법 초안을 마련토록 함 

본 이오스 헌법 위원회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최소 주 2회 이상의 영상 회의를 열어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할 예정 

이상 모든 분과위원은 각 분과 내규에 의거, 최대한의 포용성과 투명성을 보장하도록 한다. 

이오스 얼라이언스 조직은 다음과 같은 48개의 블락프로듀서(BP)들과 기타 다른 단체들의 지원으로 시작되고 있다. 

아크로이오스 
오쏘리티 
블락매트릭스 
블락스미스 
캐나다 
크립토라이온스 
이오스 애드 
이오스 아리비아 
이오스 아시아 
이오스 베이징 
이오스 비신 
이오스 캐논 
이오스 코스타리카 
이오스 더블린 
이오스 독일 
이오스 그래비티 
이오스 메소 
이오스 나이로비 
이오스 네이션 
이오스 뉴욕 
이오스 오노 
이오스 퍼시픽 
이오스 페이 
이오스 실리콘밸리 
이오스 스토어 
이오스 스웨덴 
이오스 트라이브 
이오스유니언 
이오스 베트남 
이오스 빌리지 
이오스42 
이오스아프리카 
이오스까페 
이오스닥 
이오세코 
이오서울 
이오스피쉬락스 
이오센젠 
이오스KH 
이오스PH 
이오스피어 
이오스리오 
이오시스 
제너이오스 
헬로이오스 
HK이오스 
리버티블락 
리퀴드이오스 
밋원 
노드원 
오라클 체인 
솔트블락 
쉐오스 
스타트이오스 
워블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