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1 19:20:01
기사수정

[후오비 오늘의 코인] 글로벌소셜체인(GSC),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체인. 대형 소셜 플랫폼





글로벌소셜체인(GSC)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체인. 대형 소셜 플랫폼 Mico에 기반하여 개발됐다. 독자적으로 개발되어 출범하는 일반적인 타 프로젝트와는 달리 이미 수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기존의 플랫폼을 기반해 블록체인화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기존 소셜 플랫폼에서 유명인이 아닌 일반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에 대한 보상이 매우 미미하거나 아예 없던 점을 개선해 일반 사용자도 콘텐츠 제작을 통한 보상이 이뤄지게끔 바뀐 점이 가장 눈에 띈다.





지캐시(ZEC)


다크코인이라고도 불리며 영지식 증명(Zero-knowledge proof) 기술을 기반으로 익명성을 완벽하게 보장하는 프라이버시 암호화폐다. 트랜잭션과 같은 지급내역은 공개되지만, 거래 상대방 및 거래 금액은 공개되지 않는다. 


해킹 사건 등이 발생했을 때 그 출처나 내역을 알 수 없어 거래소에서 취급을 꺼리는 경향이 있었지만, 보수적인 성향이 강했던 제미니 거래소에 상장됨과 함께 다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테이터스네트워크(SNT)


스위스의 한 회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이더리움 운영체제를 목표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 이더리움 기반의 메신저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메신저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나갈 계획을 하고 있다. 


이는 곧 궁극적인 목표가 메신저 자체가 아닌 메신저를 기반으로 한 여러 가지 부가 사업이며, 최초 포맷을 메신저로 잡은 이유는 시장 선점을 신속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9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