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0 07:10:02
기사수정

[후오비 오늘의 코인] 크레드(LBA),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반한 대출 생태계 플랫폼





크레드(LBA)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반한 대출 생태계 플랫폼. 기존 법정화폐를 취급하는 금융기관과 암호화폐를 취급하는 기관의 융합을 통해 암호화폐를 담보로 법정화폐 대출이나 그 반대로의 대출이 가능하며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헤지(hedge) 환경을 제공한다. 


이전 리프라 크레딧(Libra Credit)에서 사명이 변경됐다. 특히 임원들이 페이팔(PayPal) 출신인 점이 눈에 띄는 부분이며 기존 금융 기관들과 협력체계가 확고히 구축된다면 상당한 수준의 가치 상승이 있을 수 있다고 평가된다.





캐시(QASH)

QUOINE 거래소에서 유동성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Liquid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기축 화폐. 금융 거래 유틸리티 구축을 목표로 제작됐다. 


캐시(QASH)를 이용한 ICO도 가능케 한다. 또한, 일본 금융청에서 구두로 가치에 대해 인정한 암호화폐라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에버렉스(EVX)


블록체인 기반의 마이크로 파이낸싱 플랫폼. 2016년 상용화를 시작해 2017년 송금 혁신상 RemTECH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에버렉스를 통해 은행 계좌를 사용할 수 없는 개발 도상국을 대상으로 금융 활동, 송금과 이체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웨스트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이나 머니그램((MoneyGram International Inc.)같은 기존 마이크로 크레딧 시장의 높은 수수료율과 비교하면 에버렉스의 값싸고 빠른 서비스는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출처: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