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2 14:00:01
기사수정


F2Pool "이달 들어 최대 80만 채굴업자 영업 중단"

세계 3대 암호화폐 채굴풀 중 하나인 F2풀(F2Pool)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의 폭락 및 해시 네트워크 해시 파워 감소의 영향으로 이달 들어서 60~80만 개의 채굴 업자들이 운영을 중단했다. F2풀의 창업자인 마오스항(毛世行)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네트워크 상 해시파워 감소와 기존 채굴 장비의 평균 수익 능력 등을 기반으로 추산된 결과"라며 "노후된 장비를 사용하는 채굴장은 영업을 중단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F2풀에 따르면, 위와 같은 채굴 업자들의 평균 해시파워는 10TH/s 수준으로, 현 상황에서 채굴에 나설 경우 손해라는 진단이다. Blockchain.info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파워는 약 4700만 TH/s에서 4100만 TH/s까지 줄었다. 약 13%의 감소폭이다. 마오스항에 따르면, F2풀의 비트코인 해시 파워 역시 최근 몇주 10% 가량 감소한 상태다.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 시큐리타이즈, 1300만 달러 투자 유치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 시큐리타이즈(Securitize)가 시리즈 A 투자를 통해 1300만 달러를 조달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벤쳐스와 리플 산하의 엑스프링(Xpring), OKex 산하 OK 블록체인 캐피탈, 글로벌 브레인 등이 투자에 참여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