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2 00:00:02
기사수정


[BTC 선물, 전월 종가 최저치 경신]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와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가 모두 전월 종가 최저치를 경신했다. CME BTC 1월물은 전날 대비 585 달러(-14.01%) 내린 3,605 달러를 기록했다. CBOE XBT 1월물은 전날 대비 542.50 달러(-12.95%) 내린 3,647.50 달러를 기록했다. 


[CBOE, BTC 선물 포지션 소폭 감소] 미국 상품 거래 위원회(CFTC)의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11월 20일 기준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 BTC 미체결 약정(Open intrest)이 3,476 건으로 전주 대비 194 건 감소했다. 리포터블 포지션(Roportable Positions, 일정 수준 이상의 물량으로 보고 의무가 부여된 포지션) 중 롱 포지션이 1,823 건으로 동기 대비 257 건 감소했으며, 숏 포지션이 3,022 건으로 동기 대비 243 건 감소했다.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레버리지 상품의 롱 포지션은 2,152 건, 숏 포지션은 1,912 건을 기록했다. 


[BTC 네트워크 해시율 17.25% ↓... 최근 4개월 최저치] 암호화폐 네트워크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에 따르면, 현재 BTC 네트워크 해시율이 24시간 전 대비 17.25% 내린 36.766 Ehash/s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7월 18일 이후 최저치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7.34% 하락한 3,724.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日 국세청, 암호화폐 관련 과세 방안 발표]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워치(crypto.watch)에 따르면, 일본 국세청이 최근 '암호화폐 관계 FAQ' 발표를 통해 암호화폐 과세 관련 설명을 내놓았다. 이에 따르면, 기업은 암호화폐 거래 수익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하며, 개인은 암호화폐 거래 수익, 암호화폐 상속 및 양도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한편, 하드포크로 발생한 암호화폐는 거래 이전에 세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으며, 암호화폐를 통해 받은 임금 또한 세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암호화폐 채굴로 얻은 수익에 대해서는 채굴 시간, 가격, 비용 등을 고려해 과세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일본 국세청은 암호화폐를 통해 얻은 이익을 '잡소득'으로 분류, 일정 금액 이상의 암호화폐 소득에 5%~45%의 누진세율을 적용하는 과세방안을 채택한 바 있다. 


[한국, 내년 자금세탁방지 평가...가상통화 제도개선·제재 전망]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정부가 내년 실시되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상호평가 준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정부가 발표한 9개의 주요 자금세탁 위험은 △탈세·조세 포탈 △불법 도박 등 불법 사행 행위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부패범죄(수뢰·증뢰·알선 등)△주가 조작 등 불공정 거래 △무역 거래를 이용한 재산 국외 도피 △횡령·배임 △현금 거래 △가상화폐 등이다. 또한, FATF가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를 위한 제도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중점 평가함에 따라 "제도를 통해 실제로 얼마나 적발하고 제재했는지의 실적도 중요한 평가 항목"이라고 금융당국 관계자는 전했다. 이에 따라 가상통화 등 새롭게 부상한 자금세탁 위험에 대한 제도개선과 제재가 적극적으로 이뤄질것이라는 전망이다. 


[아이폰 암호화폐 월렛 APP '인증서 오류' 속출] EOS 그래비티(EOS GRAVITY)에 따르면, 최근 아이폰에서 암호화폐 월렛 APP 실행시 재설치를 요구하는 '인증서 오류'가 속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전에 프라이빗 키를 백업하지 않은 사용자는 프라이빗 키를 잃을 수 있으며, 모든 아이폰 사용자가 해당 위험에 노출돼 있어 반드시 프라이빗 키를 백업할 것을 당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99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