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1 18:00:01
기사수정


비트스탬프, 시장 조작 감시 '이리시움 플랫폼' 도입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가 기관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새로운 보안 시스템을 도입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지난 27일(현지 시간) 비트스탬프가 공식 채널을 통해 "플랫폼 내 이상 거래와 시장 조작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APEX 등 기관이 채택하고 있는 이리시움(Irisium) 플랫폼을 구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네익 코드리치(Nejc Kodric) 비트스탬프 CEO는 "비트스탬프는 공정하고 질서있는 시장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장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개척하는 것은 업계 발전에 필수적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비트스탬프는 넥슨의 지주회사 NXC에 의해 인수된 바 있다.


3분기 그래픽카드 출하량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

게임 전문 온라인 미디어 피씨게임즈(pcgamesn)가 시장조사기관 존 페디 리서치(Jon Peddie Research)의 최긴 마켓 보고서를 인용 엔비디아(Nvidia) 및 AMD의 3분기 데스크탑용 외장 GPU 출하량이 암호화폐 시장 불황의 영향을 받아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존 페디 리서치 측은 2분기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로 2분기 그래픽 카드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28%,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했다"고 분석한 바 있다.


테더, 법정화폐 다이렉트 환전 플랫폼 런칭...신규계정 인증 재개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시가총액 7위)가 27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테더가 USDT·법정화폐 환전을 위한 새로운 리디자인 플랫폼을 런칭함에 따라, 신규 계정 인증을 재개하고 플랫폼을 통한 다이렉트 법정화폐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공지문에서 테더 측은 "지난해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급증하며, 테더 역시 예상치 못한 속도로 급성장해 기존 서비스 모델이 지속 불가능한 상태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파트너사인 비트파이넥스의 인프라를 활용해 기존 모델을 탄력적으로 운용해왔다"며 "현재 바하마 소재 델텍 은행과의 새로운 뱅킹 파트너십을 통해 테더는 타사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 플랫폼에서 직접 생성, 환전할 수 있는 지갑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99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