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0 10:00:01
기사수정


[美 SEC, 복서 메이웨더 등에 'ICO 불법 선전' 기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9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세계적인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와 뮤지션 DJ칼리드가 그들이 추진한 ICO와 관련해 진행한 프로모션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았다. 이는 ICO 선전 및 홍보 관련 규정을 어긴 행위"라며 현지 법원에 기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트라 테크(Centra Tech Inc.)를 포함한 3개 ICO 발행사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메이웨더, 칼리드 등에서 각각 일정 비용을 지급했다는 게 SEC 측의 설명이다. 이는 ICO 선전과 관련해 SEC가 문제를 제기한 첫 사례로, 피고는 해당 사실을 모두 인정했으며 벌금 및 이자를 납부하기로 SEC와 합의했다. 또한 이들의 합의는 각각 3년, 2년 간 유사 증권을 홍보를 금지하는 조항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피델리티,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확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뉴욕에서 열린 블록 FS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에 시총 상위 5~7개 암호화폐를 포함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 사업 총괄 톰 제섭(Tom Jessop)은 "피델리티의 고객 중 1.3만 이상의 고객들이 BTC 및 ETH에 관심을 갖고 있다.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s) 및 증권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은 토큰에 대해서 우리는 그들의 발전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日 국세청, 암호화폐 세금 신고 누락 사례 공개...5천만엔 벌금 부과] 일본 국세청이 오늘(29일) 올해 6월까지 1년동안 진행되었던 세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소득세 신고 누락 금액은 총 9,038억 엔으로 지난 16년에 비해 1.7% 증가했다. 또한 국세청은 처음으로 암호화폐 거래 수익 미신고 사례를 고발했다. 해당 사례는 한 남성이 자신과 아내의 계정으로 거래소에서 거래를 한 후, 아내의 계정으로 얻은 수익을 신고하지 않았던 건으로, 도쿄 세무국은 해당 남성에게 약 5천만 엔의 벌금을 부과했다. 


[미국, 월렛 주소 블랙리스트 도입...사실상 무의미 평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사이버 범죄와 연루된 2개의 BTC 지갑을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해당 지갑 주소는 각각 '149w62rY42aZBox8fGcmqNsXUzSStKeq8C'와 '1AjZPMsnmpdK2Rv9KQNfMurTXinscVro9V'다. 해당 두 주소는 지난 2013년 이후로 약 7,000 차례에 걸쳐 총 6,000BTC를 거래한 바 있다. 이에 미국 정부 측은 기술적 추적을 통해 향후 거래를 막는다는 방침이다. 그러나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업계 전문가들은 특정 주소의 암호화폐 발신 및 수신을 추적 및 방지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있다. 실제로 해당 주소들은 블랙리스트가 무의미하다는 점을 증명하듯, 지난 24시간 내 거래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건크릭 CEO "BTC, 위기의 미국 증시 대체할 장기적인 투자 수단"] 영국 소재 투자 컨설팅 업체 모건 크릭 디지털 애샛(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29일(현지 시간) CNBC의 패스트머니 프로그램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BTC를 비롯한 암호화폐 가격은 상승할 것"이라며 "암호화폐는 더 많은 사용 사례를 축적하고, 다분야에서 채택되며 궁극적으로 그 가치를 회복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날 "학자금 대출, 신용카드 부채, 모기지, 기업 대출 등 전방위적인 부채가 미국 주식 시장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 BTC는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인 투자 수단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프로, ZEC 입금 서비스 오픈]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태평양 표준시 기준 29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30일 새벽 3시) 지캐시(ZEC, 시가총액 19위)의 입금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해당 토큰은 충분한 유동성이 확보되기 전까지 거래 및 구매가 제한되며 거래 서비스 오픈 후 미국, 영국, EU,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등 소재 트레이더들은 해당 토큰의 거래가 가능하다. [외신 "ICO 시장 위축, 신규 거래소 증가 추세 '뚜렷'"]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슬럿지피드(sludgefeed)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의 마켓 데이터를 인용 "최근 새로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 수가 신생 ICO 프로젝트 수를 넘었다. ICO 시장 붕괴에 따라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93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