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6 12:10:02
기사수정



참고: 이 분석은 이토로(eToro) 선임 분석가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의 작업을 반영한 것입니다.

· 월 스트리트에 관심을 가질 만한 수익성이 높은 진입점을 제공하는 하락하는 암호화폐 시장
·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활동 증가는 제도적 참여를 제안합니다.
· 기술 분석 101 : 초보자는 지표를 맹목적으로 읽고 따라가지 마세요

 

시장 붕괴는 월스트리트가 암호화폐 영역으로 들어올 수 있는 매력적인 진입점을 제공

시장은 지난 몇 주 동안 급락세를 보여왔고 많은 투자자들이 이번 폭락으로 그들의 자본을 침식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이 하락은 특히 기관 투자자들을 위해 방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수익성이 있는 구매 기회로 보이는 수준으로 암호화폐를 구입했습니다. 물론, 증명하기가 매우 어렵겠지만 이 이론은 정말 사실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이 이론이 사실이라고 느끼는 것은 아직 답을 찾지 못한 몇 가지 질문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분석가는 비트코인을 USD20000에서 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3700달러로 갑자기 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Bitcoin)의 경우는 근본적으로 달라진 것이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기관들이 구입하거나 축적한다면, 왜 가격은 하락할까요?

해답이 없는 이런 질문들에도 불구하고, 몇몇 사건들은 제도적으로 흥미를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래가 낮은 곳에 현재 엄청난 양의 기본 주의 토큰(BAT)을 축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순환이 있습니다. 또한, CBOE와 CME 거래소에서의 비트코인 선물에서 지난 2주 동안 거래량이 증가했는데, 이는 월스트리트의 선물 시장이 변동성에 참여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선물계약의 거래량은 여전히 시장의 일부분에 불과하지만 최근 들어 급증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11월 20일 처럼, 그들은 87,278 BTC로 정점에 달했는데, 이것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기록된 거래량의 약 8%입니다. 이 모든 것이 실제로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는 그들이 가격이 움직일 때 더 많이 거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에 그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들이 비밀리에 OTC 거래를 통해 축적되고 있는지 그리고 미래를 위험회피에 사용하는지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암호화폐의 새내기는 기술 분석을 수행하기 전에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기술적 분석은 훌륭한 연구이며 현명하게 사용한다면 사람들이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 지식이나 상황 분석 없이 기술 도구를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지표들을 맹목적으로 읽고 있는 신참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많은 초심자들은 추세선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려주는 완벽한 지표인 것처럼 대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이 로그 스케일 비트코인 그래프는 지난 주에 몇 번 상승했습니다.

이것은 장기적인 추세선 아래에서의 휴식을 보여주지만, 이 분야에 새로 들어온 사람들에게 있어서 트렌드 라인 아래의 중단이 추세가 끝났다는 것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을 잊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도표를 완벽한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10월 초 미국 달러가 하향 추세선을 크게 상회하여 1월 동일한 추세선을 계속해서 하향 조정하는 방법에 주목하세요.

여기서 핵심은 진전에서 이런 조치를 취하고 하나의 브레이크 아웃이나 지표에 너무 많은 체중을 두지 않는 것입니다.

암호화폐를 사용하면, 누군가가 다음 지원 영역이 3,000달러에서 3,500달러 사이라고 할 때, 이것이 바닥이라는 의미는 아니며 시장이 반드시 멀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하나의 지표일 뿐이며 기술적 및 근본적 분석을 모두 포함하는 더 큰 이야기의 맥락에서 보아야 합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8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