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6 15:30:16
기사수정




「Fengniao Finance&Coinbirds 제5기 한중 블록체인 생태계 라이브 방송 월간 행사」


지난 3일 20시에 한국 TENA protocol CEO복해든 누리님을 모시고 여러분들과 함께 “유틸리티 토큰과 결제”라는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했습니다.


CoinBirds는 빠르고 정확한 최신 글로벌 블록체인 정보 및 코인 시세등 많은 관련 활동을 실시간으로 전달합니다. 저희는 최신, 다방면, 전문, 빠른 뉴스와 데이터를 추구하여 블록체인 창업자 및 암호화폐 투자자들께 최고의 뉴스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까지 중국어 버전 이용자는 100만명 이상입니다. 대만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만 지역에 일당 PV 수량은 50만명 이상입니다. 한국어 버전 사이트를 이미 완성했습니다. 한국어 버전app가 테스트 단계입니다.


아래는 방송 관련 내용입니다.




1. 먼저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1. 请您先介绍一下您自己.


 


답변:안녕하세요. 저는 테나프로토콜의 복해든누리입니다. 베이징대학교에서 금융학을 전공하고 현재는 테나프로토콜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중국은 제 고향과 같은 곳으로 중국에서 알리페이, 위챗페이가 성장하는 것에 영감을 받아 테나 프로토콜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答:各位好,我是TENA protocol CEO 卜俊华, 北京大学金融专业毕业,目前担任TENA protocol 的CEO ,对我来说中国可以说是我的故乡,我感受到支付宝和微信支付在中国发展,给了我灵感,就在韩国发起了TENA protocol项目。


 


2.테나 프로토콜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2.请介绍一下TENA项目。


 


답변:테나프로토콜은 결제앱 프로토콜입니다. 저는 중국에 오래살았는데 늘 생각했던게 알리페이는 중국에서 이렇게 잘되는데 한국은 도대체 왜 안될까였구요. 이유는 사람들이 기존의 결제 습관을 바꿔야 할 필요성을 잘 못느끼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의 결제 습관을 바꾸는데 결제 마이닝이라는 토큰이코노미가 사용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신용카드를 결제앱에 등록 한 뒤 QR코드로 결제를 하는 것이구요. 결제 마이닝이 적용되어 결제 될 때마다 기여한만큼 고객과 가맹점에게 테나 보상이 주어집니다.


 


答:TENA协议是一种支付应用协议。我在中国生活了很长时间。我一直在想阿里支付在中国做得很好,但我想知道为什么韩国行不通呢。原因是人们并不觉得有必要改变现有的支付习惯。 因此我使用支付挖矿来改变人们的支付习惯。基本上,跟您在信用卡结算app中注册了后,跟使用QR码进行付款的流程是一样的。结算挖矿就是每当应用支付时,客户和商家将获得他们贡献的TENA作为奖励。


 


3. 결제 마이닝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3.支付挖矿是如何实现的?


 


답변:결제 마이닝이랑 간단하게 하루에 인센티브로 나눠 줄 코인 갯수를 정해놓구요. 그 날 거래액에 따라 코인을 받아 갈 수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전체 거래액중에 우리 앱을 이용해 결제한 사람이 저 밖에 없다면 제가 전부 가져 가는 것이구요. 이것을 통해 사람들은 앱을 이용해 결제를 할 것이고 그 만큼 유저가 많아지면 토큰의 가치는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答:支付挖矿简单来说设定了每天作为奖励分发的硬币数量。 可以根据当天的金额获得一定的代币。 如果我是唯一一个使用应用付款的人,那么我就会收到所有的代币。


 


4. 유틸리티 토큰의 핵심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4.Utility Token的核心是什么?


 


답변:개인적으로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정신도 중요하고 높이 사지만 유틸리티 토큰의 핵심은 회사가 자기만의 화폐경제를 만든다는 것에 있다고 생각해요. 토큰으로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할 때 100만원의 매출을 낼 때와 1조원의 매출을 낼 때 토큰의 가치는 달라집니다. 동일한 100만개의 토큰으로 100만원을 살때와 1조원을 살 때의 가격은 달라 질 수 밖에 없으니까요. 물론 화폐 유통속도가 같다는 전제입니다.


 


答:就个人而言,区块链的去中心化技术是很重要的,价值也很高。但我认为Utility Token的核心是我们公司做的自己货币经济。当您用token使用服务时,如果您消费100万韩元额度和1万亿韩元的额度,token的价值会有所不同。在用相同的100万个Token购买100万韩元东西和1万亿韩元东西的价格将会不一样。 当然流通速度是一样的。


 


5. 회사가 굳이 화폐경제를 만들 필요가 있나요?


5.公司需要建立货币经济吗?


 


답변:기존의 법정화폐 이용하던 것을 자신만의 화폐로 분리함으로써 얻는 이익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현재 유럽은 유로화라는 통일된 법정화폐를 쓰면서 독일 같은 경우는 저평가를 받게 되는거구요. 만약에 다시 분리 한다면 독일이 발행하는 마르크 화폐는 지금보다 높은 가치를 가지게 될 것이구요. 결국에 핵심은 원래 국가단위의 법정화폐로 자신의 가치를 얻던 것을 회사 단위로 쪼개져 각 회사의 가치를 얻게 될 것으로 생각하구요. 결국에 모든 회사들이 금융기법으로 각자의 화폐경제를 이룰 것으로 봅니다.


 


答:我认为通过使用现有的法定货币分离成自己的货币从而产生利润。例如,在欧洲,欧元被用作统一货币,而在德国,它就会被低估。如果它再次分离,德国发行的mark货币比现在能得到更高的价值。我觉得核心是将国家的法定货币获得的价值划分企业单位,获得每家公司的价值。 结果所有公司都将通过金融技术来实现自己的货币经济。


 


6. 유틸리티 토큰의 한계에 대해 말해주세요.


6.请告诉我Utility Token有什么要求或者说是限制。


 


답변:현재 수 많은 아이디어 좋은 DAPP(유틸리티 토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그런데 모든 유틸리티 토큰의 문제점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소에서 토큰을 사야 한다는게 고객으로써는 너무 번거로운 일입니다. 결제앱이 여기서 중개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구요. 중국은 결제앱이 너무나 보편화 되어 결제앱이 없는 세상을 상상하기 어렵겠지만 중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는 결제앱이 보편화되어 있지 않아 결제하기에 불편한 상황입니다.


 


答:现在有很多好的DAPP(Utility Token)正在涌现。然而,所有Utility Token的问题在于,客户在用Token使用服务时,需要在交易所先购买一定的token, 在客户来看有些麻烦。我认为支付APP可以在这里发挥重要作用。 在中国,支付APP已经很普遍了,所以很难想象没有支付APP的世界,但除了中国以外,每个国家/地区的支付APP都不普及,因此很难付款。


 


7. 결제앱이 보편화 되면 유틸리티 토큰의 문제점이 어떻게 해결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7.假如支付APP逐渐普遍化,Utility Token的问题将如何解决,请详细说明一下?


 


답변:예를 들어 탈중화된 우버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해당 토큰을 거래하는 거래소에서 토큰을 구매해 결제 해야합니다. 굉장히 번거롭죠. 결제앱이 보편화 되어 있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법정화폐나 토큰으로 결제하면 거래소에서 자동으로 환전되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겠죠. 알리페이가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는 순간 중국 전역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상점에서 비트코인을 받고 싶지 않다고 하더라도 거래소에서 환전하여 지급하면 되기때문이죠. 그 만큼 토큰이코노미에서 결제앱의 역할은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答:答:例如,要使用去中心化的Über服务,您必须从交易所购买相关的Token之后再付钱。这样的话,太麻烦,如果支付APP是通用的,您可以使用您的法定货币或 Token付款,交易所将自动为您转化货币来使用服务。我相信,用支付宝可以付比特币的话,在中国各个都可以支付加密货币。即使您不想在商店收到Token,也可以在交易所兑换并付款。 我认为支付应用在代币经济中的作用是巨大的。


 


8. 다시 결제로 돌아와 이야기 하면 테나 프로젝트는 한국에 한정되어 있는 프로젝트인가요? 글로벌 계획은 대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TENA项目是否仅限于韩国? 如果有项目的全球计划的话,请您共享给我们。


 


답변:테나는 한국에 한정되어 있는 프로젝트는 아니구요. 하지만 테나가 글로벌 시장에 직접 진출을 하는게 아니라 프로토콜의 개념으로만 진출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테나 프로토콜을 따르는 DAPP들은 마찬가지로 결제액에 따라 결제 마이닝 보상을 받을 수 있구요. 저희가 전폭적으로 기술적 지원을 해줄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DAPP들이 성장함에 따라 그 매출 생태계에서는 테나로만 결제 할 수 있구요.


무엇보다도 첫번째 국가인 한국에서 좋은 선례를 보여줘야 프로토콜로 글로벌 진출이 용이하다고 생각을 하구요. 첫 글로벌 타겟 국가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시장이 될 예정입니다.


 


答:TENA不是仅限于韩国的项目。 但并不是说TENA会直接进入全球市场,但会以协议的概念进入全球市场。 遵循TENA协议的DAPP还可以根据其支付金额接收支付挖矿奖励。 我们将提供全面的技术支持。 同样,随着DAPP的增长,您只能在该销售生态系统中仅用TENA进行支付。


首先,我认为在第一个落地的韩国展示良好的先例,才可能进入全球协议。 第一个全球目标国家计划为日本和印度尼西亚。


 


9. 테나 프로젝트의 초기 유통량이 극히 적게 설계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테나의 특별한 매력도 공유하여 주세요.


9. 为什么TENA项目的初始发行量很低? 还请您分享Tena的特殊魅力。


 


답변:유틸리티의 토큰 특성상 가격이 오르는 데에는 초기 유통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봤습니다. 저희는 초기 유통량이 10만USD밖에 되지 않아 가볍게 오를 수 있다고 봤구요. 쿼크체인의 정책을 많이 참고 했습니다.


 테나의 매력은 첫번째로 빠르게 실현 되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와 닿을 수 있는 첫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지 않나 싶습니다. 두번째로는 토큰 홀더가 많습니다. 결제산업의 특성상 모든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수많은 토큰 홀더를 생기게 하고 인지도를 쌓을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 할 수 있습니다.


 


答:我认为,utility token特点在于初始流通量是价格上涨的最重要因素。 我们的初始发行量只有10万美元,因此可以提升价格。 参考很多quick chain相当多的政策。


我认为Tena的魅力是第一个快速实现的服务。 这可能是第一个覆盖最多人群的区块链项目。 其次,有许多token持有者。 因为支付行业的特性决定了支付的普遍使用,我认为这个项目会增加大量token持有者并建立意识。 最后,这个项目可以为区块链生态系统做出贡献。


 


10. 테나 프로토콜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꿈꾸는 미래는 무엇인가요? 장기 계획도 함께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 TENA协议的目标和梦想是什么? 请您跟我们分享TENA项目的长期计划。 


답변:전 세계 사람들이 테나 프로토콜이 적용된 DAPP들을 통해 결제 하는 세상을 꿈꿉니다. 지금 신용카드 세계에선 VISA가 전세계 신용카드사와 중개기구로써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전세계에 있는 간편결제앱시장에서는 저희가 VISA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희 프로토콜을 통하면 외환거래이든 크립토이든 상관없이 고객과 상점이 원하는 화폐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答:我期待着一个世界各地的人们都可以通过DAPP来使用TENA协议支付的那一天。 现在,在信用卡领域,VISA作为一家信用卡公司和世界中介机构。 我们相信,我们可以在轻松支付应用程序市场的世界中扮演VISA的角色。 根据我们的协议,我们梦想有一天客户和商店可以用他们选择的货币进行交易的世界,无论是外汇交易还是加密货币。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7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