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1 08:10:02
기사수정



엘리엇 파동(Elliott waves)에 대해 들어본 적 있습니까? 심지어 시장 기술 분석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꽤 난해합니다.

엘리엇 파동은 주식시장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적 분석의 한 형태입니다.(지난 10년 동안 암호화폐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기법을 사용하면 시장에서 변동하는 “파동”이라고 불리는 이벤트를 식별할 수 있도록 차트를 분석해야 하며, 이는 현재 심리학을 반영해야 합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모든 시장들은 5개의 파동으로 변화합니다. 5번째 파동이 시작되면 새로운 추세가 시작됩니다. 이전의 패턴에 반대하거나 증폭시킬 수 있지만, 다른 패턴이 됩니다.

좀 더 실용적인 측면에서 설명하자면 비트코인은 5번째 엘리엇 파동에 도달하면 다시 상승합니다. 이 툴에 따르면, 이렇게 간단합니다.

그것은 다소 마법적이거나 너무 경험적으로 들리지만, 많은 기술 거래자들은 돈을 벌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관련 질문은 물론 현재 비트코인 파동이 다섯 번째인가 하는 것입니다.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비트코인의 다섯 번째 파동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몇몇 분석가들과 유투버들은 현재 상황에 대한 자신들의 견해를 발표해왔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은 정말로 마지막 엘리엇 파동이다라고 하지만 우리는 그들과 의견을 달리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기술을 지배해야 하는 “원칙” 중 하나는 모든 것을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항상 해석(또는 구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종적인 파동이 여기에 있을 것이라고 예측하는 사람들에게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파동이 자명해야 할 때 많은 정당성을 필요로 하는 다소 복잡한 형태로 그들의 파동을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지적 편견의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약세장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11개월째 계속 하락하고 있고, 지난 주 수요일과 주말 동안에도 폭락이 있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상황이 최대한 빨리 나아지기를 바라고 그것은 또한 문제입니다.

엘리엇 파동 이론은 또한 어떤 시나리오도 당신의 희망과 일치하는 방식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해석을 고려할 때, 다른 설명은 불가능하지 않다면 여러분은 항상 목표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보고 있는 것 대신에 우리가 믿고 싶은 것을 믿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확인 편견”이라고 알려진 인지적인 함정을 피합니다.

다시 말해서, 엘리엇 파동과 함께 일할 때, 항상 당신의 희망적인 생각이 여러분을 사로잡지 않았다는것을 확인해야만 합니다.

제5차 비트코인 파동을 믿는 분석가들은 그것이 도착하기를 원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합리적이기 때문에, 그들은 이 간단한 규칙을 어기고 있습니다.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다섯 번째 파동이 조만간 도착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언제(엘리엇 파장이론이 어떤 종류의 신뢰할 수 있는 타이밍 예측을 포함하고 있지 않은지)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항상 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비트코인은 다시 상승할 것이고, 지금 당장은 상상할 수 없는 수준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은 아닙니다.

궁금한 경우를 대비해서, 최고의 분석가들이 현재 제3의 비트코인 파동을 타고 있다는 데 동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직 2번의 파동이 남아 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70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