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0 07:10:02
기사수정



비트코인 IRA의 전문 암호화폐 매니아이자 COO인 크리스 클라인은 왜 이 해결책이 모든 암호화폐에 혁명적인지 설명하는 백트 플랫폼의 본질에 대한 그의 통찰을 공유합니다.

백트 디지털 자산 플랫폼이 비트코인 선물 출시를 연기했고, 이제 2019년 1월 24일을 출시일로 정했습니다.

2018년은 지금까지 암호화폐 분야에서는 부진한 해였지만, 백트가 곧 바꿀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ICE(Intercontinental Exchange)에 의해 시작된 암호화폐는 변형될 수 있고 암호화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스타벅스 같은 대기업들이 후원하는 백트는 CFTC의 승인을 받아 11월부터 테스트 및 보딩, 12월부터 거래와 웨어하우징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백트의 대표 켈리 뢰플러가 말했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 출시가 디지털 통화 분야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실,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가장 큰 비트코인 촉매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 네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주요 채택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백트

2008년 금융위기의 여파로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금융거래를 처리하는 현재의 상황은 더 이상 용납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바로 지금이 나카모토 사토시의 백서 “Bitcoin : Peer-to-Peer Electronic Cash System”을 통해 정확한 “피어 투 피어(peer-to-peer)” 버전으로 직접 송금할 수 있는 적기였습니다.

10년 앞당겨서 초기의 정신이 오늘날까지도 살아있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합법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암호화폐 분야가 규제 기관과 함께 작업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백트는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Bakkt는 리스크 관리 및 기술 분야에 대한 지식을 갖춘 명성 있는 기업으로부터 리소스를 끌어들여 연방 규제 플랫폼을 구축할 것입니다. 일단 투자자들이 규제된 환경의 변동성을 완화한다고 느끼면, 쉽게 거래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뉴욕증권거래소의 전 회원인 크리스토퍼 베이츠가 말했습니다.

실제로, 저는 “기관, 상인, 디지털 자산에서의 소비자 참여를 위한 확장 가능한 진입로”라고 묘사되는 Bakkt가 정확히 규제당국의 유입을 유도하는 일종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리적 비트코인 선물 계약으로 법적 구속력을 더하다

9월 25일, 백트는 첫 번째 제품인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시작했습니다. “ICE가 운영하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의 일부로서 비트코인은 현재 비트코인 선물과 달리 특정 날짜에 실제로 배달될 것이다.”

게다가, 백트의 최신 제품은 올해 초 많은 비트코인 ETF의 거부, 특히 선물 시장과 파생상품에 대한 신뢰된 가격 형성과 의존성의 결여에 기여한 몇 가지 단점을 해결합니다.

“당사의 솔루션을 통해 비트코인의 구입 및 판매는 완전히 담보화되며 사전 자금조달됩니다. 따라서 새로운 일일 비트코인 계약은 이윤으로 거래되거나, 레버리지로 거래되거나, 실제 자산에 대한 종이 클레임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이는 시장 무결성을 지원하고 이윤, 레버리지, 현금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기존의 미래와 암호화폐 거래소와 우리의 노력을 구분합니다.”라고 최근 뢰플러는 말했습니다.

실제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합법적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한 회사 최초의 공동 노력인 백트의 물리적 비트코인 선물 계약이 분야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믿습니다.

 

고객의 향상된 보안 요구 사항을 제공하는 Bakkt

많은 암호화폐 회사들은 특히 주요 ICO 사기와 암호화폐 사기의 결과로 고객들에게 강화된 보안 조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특히 암호화폐 문제는 많은 회사들에게 주요한 목표가 되었습니다. “일부 추정으로는 디지털 통화에 투자하기 위해 방관하는 데 10억 달러의 기관 자금들이 있다고 합니다.”라고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는 작년에 블로그 게시물에서 말했습니다. 암스트롱은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를 소개하기 전에 “고객 자금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관리인의 존재”에 대해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백트 역시 암호화폐에 대한 자격을 갖춘 관리인을 제공할 것이고, 따라서 다양한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자산 등급에 투자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또한 이 회사의 보안 솔루션에는 암호화폐 사기의 모니터링이 포함되며, 궁극적으로 제도적 및 규제적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함으로써 주요 채택의 길을 열어줍니다.

 

제도적 채택에 적합한 확장성

보안을 둘러싼 우려와 더불어 비트코인의 확장성에 대한 우려도 주요 채택을 막았습니다. 결국 비트코인의 현재 용량은 초당 약 7개의 거래로, 엔터프라이즈 레벨에서 운영하기에는 너무 느립니다.

그러나 백트는 주로 오프 블록체인 솔루션을 활용해 이 문제를 해결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시작은 ICE Futures U.S. Exchange와 연결되어 고객이 비트코인을 달러 또는 유로로 원활하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비트코인은 ICE에 있는 판매자의 락박스에서 구매자의 락박스로 이동되며, 거래는 백트로 들어오고 나가는 지불이 있을 경우에만 블록체인으로 보고하면 됩니다.

이 구조로 인해, 백트는 “시스템이 워프 속도로 작동하도록” 하고 있으며 기업 수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이유들 때문에 다른 많은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11월 초 Bakkt의 출시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극적인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믿습니다. 제도적 채택을 획득하고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원으로, 궁극적으로 2008년 이후 가장 큰 비트코인 촉매라고 믿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70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