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9 09:10:00
기사수정



그의 최근 대실패에서, 누리엘 루비니 일명 닥터 둠은 11월 20일 트위터에 나와 암호화폐에 대한 킹핀인 비트코인은 버블이며 토큰이 80%로 떨어지면서 파산했다고 트윗했습니다.

그는 또한 거의 모든 알트코인들이 하락장의 먹이가 되어 가격이 80%에서 99%까지 하락하면서 이 추세를 따랐다고 덧붙였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그는 심지어 트위터 커뮤니티를 “독성”이라고 불렀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시장이 붕괴함에 따라, 이더리움과 XRP 또는 스텔라 루멘스를 포함한 비트코인[BTC] 또는 기타 알트코인을 보유한 사람에게는 충격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암호화폐가 두 자리 수로 떨어지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유혈되었습니다.

누리엘 루비니 일명 닥터 둠은 항상 암호화폐 혁명에 반대해왔으며 암호화폐 혁명을 신화라고 비판해 왔습니다. 그는 이전에 블록체인을 ‘장식된 엑셀시트’에 비유했었습니다.

암호화폐 지지자로 유명한 안토니 팜플리아노는 누리엘의 트윗에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끝났다고 생각해요? 당신의 말을 행동으로 보여 주세요. 만약 BTC가 다음 4년 동안 20,000달러를 기록하지 않는다면 자선 단체에 10,000달러를 기부할 것입니다. 하실거죠?”

또 다른 지지자 GregInBaltimore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당신은 바닥이라고 부르시는군요. 엘리엇 파동(Elliott waves)은 지금이 살 때라고 말합니다. 최고의 잠재력은 없습니다. 비트코인은 대각선 끝 부분을 쳐서 4번 웨이브를 끝냈습니다. 다음은 최고 기록입니다. 이더리움은 웨이브3에서 100배 상승했어요.”

비트코인 커뮤니티와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비트코인과 함께 2018년 비트코인이 사상 최저치인 4,100달러의 사상 최저치를 기록함에 따라 FUD 및 공포로 인해 소유권을 이미 판매한 사람들로 구분됩니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330억 달러나 감소한 반면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은 1,200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업계는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한 것은 비트코인캐시 포크를 비트코인캐시 ABC와 비트코인캐시 SV가 가져온 ‘해시 전쟁’ 때문인 것으로 추정합니다.

누리엘 루비니는 2008년 금융위기를 예견한 것으로 유명한 뉴욕대 교수입니다. 그는 암호화폐를 여러 차례 비난하며, 곧 거품은 터지고 경제 환경을 파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69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