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0 10:10:01
기사수정



기술 파트너인 나스닥(Nasdaq), 딜로이트(Deloitte), 안츄안(Anquan)은 싱가포르 통화당국(MAS), 중앙은행 및 싱가포르 외환(SGX)의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에 토큰화된 자산을 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플랫폼 프로토 타입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거래 후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간소화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금융 기관과 기업 투자자는 DvP(Delivery 대 Payment) 프로토타입을 통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에 토큰화된 디지털 통화와 유가증권 자산을 최종 결제할 수 있으므로 결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MAS와 SGX는 스마트 계약이 자동화된 DvP 결제 프로세스에 어떻게 구현되는지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공동 산업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기술적으로, 이 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상호운용성 및 투자자 보호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MAS의 핀테크 최고 책임자 소프넨두 모한티(Sopnendu Mohanty)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과 자산 토큰화는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와 블록체인 기술이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금융산업에 가져다 줄 수 있는 이점을 입증했습니다. 자산 토큰화의 개념은 물론 이 프로젝트에서 얻은 다른 학습들도 잠재적으로 경제의 넓은 범위에 적용되어 완전히 새로운 기회의 세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제품을 출시하면서 싱가포르 증권거래소는 첫 번째 기술특허를 신청했습니다.

SGX의 기술 책임자인 틴쿠 굽타(Tinku Gupta)는 말합니다.

플랫폼의 실제 상호운용성과 디지털 토큰과 유가증권의 동시 교환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개발된 SGX만의 독특한 방법론을 근거로, 당사는 당사의 최초 기술 특허를 신청했습니다.

이번 재판은 전 세계의 선진 은행과 금융 서비스 회사들이 전체 산업을 개혁하기 위해 하고 있는 유형의 사례입니다. 싱가포르는 몰타처럼 블록체인을 위한 개방형 규제 체제를 개발하여 혁신자, 개발자 및 기업가들이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고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싱가포르 컨센서스(Concension Singapore)에서 MAS(MaAS) 기술 인프라 책임자 데미안 팽(Damien P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규정이 기술 플랫폼 자체보다는 목적을 지향하는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우리는 특정 기술 자체를 직접적으로 규제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술은 항상 더 나아지기 때문입니다.

지난 9월, 암호화폐의 개발과 블록체인 혁신에 대한 지침으로 정책입안자들에게 명확한 규제를 만들 것을 촉구하기 위해 미국의 지도자들과 전문가들이 의회에 몰려들었습니다. 특히 코인베이스, 리플, 콘센시스, 블록체인, 피델리티, 나스닥의 대표들은, 미국의 규제당국이 발을 끌면서 글로벌 경쟁자들이 어떻게 주도권을 잡게 될 것인지를 지도화했습니다.

리플의 규제 담당 이사인 라이언 자곤(Ryan Zagone)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이 차세대 금융 및 국가 경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규제적 확실성을 제공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이 경주에서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근본적으로 세계 금융의 수도로서 지분을 가질 수 있으며, 현재 미국은 다른 곳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기술의 채택을 추진하기 위해 설계된 다른 나라의 국가 전체적 프레임워크를 보고 있습니다. 영국, 싱가포르, 일본… 이 모든 기술을 포괄하는 하나의 프레임워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승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Financial Times)의 보고에 따르면, “상하이”에서 뉴욕까지 나스닥과 셀런트(Celent)가 조사한 거의 75%의 금융시장 운영자들이 기존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디지털 선도하는 기술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66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