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밋업 인터뷰] 쥬스프로토콜 Cee Cee "많은 프로젝트들에게 이더리움 월렛, 주소 분석 자료 제공해 블록체인 생태계 기여할 것" -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밋업 인터뷰] 쥬스프로토콜 Cee Cee "많은 프로젝트들…
  • 기사등록 2018-12-02 22:51:48
기사수정



▲ 쥬스 프로토콜 Head of Product & Marketing(상품 디자이너, 마케팅) Cee Cee Biddlecombe (씨시,중국)



지난 10월 18일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X유(Huobi Global Elites X You) 밋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밋업에는 벤처 캐피탈, 미디어, 유튜브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X유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밋업에 온 쥬스 프로토콜의 Product Designer인 Cee Cee B(씨시, 중국)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자기 소개를 부탁드려요,


중국에서 태어나 홍콩에서 자랐습니다.


이후 영국에서 학사 학위를 딴 후 스탠포드에서 동아시아연구 관련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석사를 하며 desing thingking(디자인 설계 및 고안)에 대해 연구하게 됐습니다.


필라's 블록체인 월렛 디자인 대회에서 결승전에 출전하기도 했었고, 최초 블록체인 플레이테이블 게임의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졸업 후 UX 디자이너로서도 일하며 회사가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쉬운 툴을 제공했습니다.


쥬스프로토콜에서 블록체인 관련 업무를 하는 이유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콘텐츠를 정확하고 쉽게 누릴 수 있는지를 생각했기때문입니다.





Q2. 쥬스프로토콜은 어떤 플랫폼인가요?


저는 쥬스프로토콜에서 Head of product & Marketing ,(제품 매니저, 및 마케팅)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쥬스프로토콜의 기본 업무는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 말이죠.


쥬스프로토콜에서는 프로젝트들로 하여금 이더리움 프로젝트들의 월렛 주소를 검색해서 자신들의 프로젝트와 최대한


잘 맞는 이더리움 월렛을 찾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더리움 주소를 치면 Wallet badges (월렛 공헌도)


Risk score(리스크 점수), Wallet report(월렛 리포트), Activity Score(활동 점수) 등 다양한 분야의 분석 자료가 제공됩니다.


쥬스 ID는 저희가 고안해낸 첫번째 블록체인 상품이죠.


Q3. 다른 상품과 비교해주신다면요?


네. 가령 페이스북은 취미에 따라 사람들이나 단체 카테고리가 제공됩니다.


쥬스프로토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더리움 디앱 월렛 종류가 다양하듯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이더리움 월렛의 사용도, 분석 기준 자료를 주소를 치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회사들이 토큰 정보(lending, stable coin)등에 관한 정보를 얻고 월렛을 매칭 여부를 알아보는데도 큰 기여를 합니다.





Q4. 쥬스프로토콜이 그 모든 이더리움 주소를 기록하고 자료를 제공할 수 있나요?


그렇습니다.


방대한 양의 이더리움 주소들의 정보를 모두 수집, 제공합니다.


쥬스프로토콜은 블록체인 퍼블릭체인들을 위한 물리적 매개체, 프로토콜 즉 인터페이스 레이어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블록체인 업계의 '구글 분석'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Q5. 왜 이더리움 주소들을 대상으로 하나요?


이더리움은 단순히 most commonly used chain for projects(가장 많은 프로젝트들이 채택한 프로토콜) 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체인들은 스타트업 단계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른 체인들의 주소 분석 자료도 물론 제공할 것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또한 경쟁적인 모델과 알고리즘 검증에 대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분석, 월렛 ID, 복잡한 계산을 할 수 있는 슈퍼오라클, 산업 전반의 기계 학습 애플리케이션, 서로 다른 체인 간의 암호화폐 전송 기능도 포함됩니다.


Q6. 파트너사들은 많이 있나요?


40개의 파트너사들이 있습니다.


미국에 있는 가장 큰 지불 블록체인 프로젝트들 중의 하나인 와이어를 포함해 거래소들,


프로젝트들, 프로토콜 등이 잠재적 클라이언트들입니다.





Q7. 한국에 오신 이유는요 ?


쥬스프로토콜의 제품 책임자로서 저는 서울에 한달여간 머무르고 있습니다.


Ethereum Classic Summit, Block Seoul, Blockchain Expo, ABF Fuze 및 Korea China Japan Crypto Forum등을 다니며 네트워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후오비 글로벌 엘리트 밋업도 흥미로웠습니다.


전반적으로 한국의 암호화폐 시장 분위기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Q8. 팀 구성원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9명의 팀 구성원이 있습니다.


CEO는 인디아에서 자랐고, Ted(테드의 연구원) World Economic Forum(세계 경제 포럼)의 어드바이저입니다.


블록체인 업계에서 CEO는 5년여간 있었습니다.


데이터월렛의 COO였고, 유명한 헬스케어 플랫폼의 CTO였습니다.


그는 5년전 비트코인의 하드월렛을 만들기도했습니다.


Q9. 마지막으로 플랫폼의 각오에 대해 부탁드립니다.


아무 프로젝트나 이더리움과 관련된 것이라면 저희 쥬스프로토콜에서 데이터를 체크해


프로젝트 토큰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어떤 거래소를 이용하는지 사용 패턴은 어떤 것인지 등등을 체크할 수 있죠.


몇개월, 몇주동안 활발히 활동했다 등등의 정확한 이더리움 프로젝트 관련 분석자료를 제공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 본 콘텐츠는 블록체인밸리의 콘텐츠이며 블록타임스TV닷컴의 지면에 소개하여 더 많은 독자가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본지 지면에 옮겨놓았습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5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