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5 05:00:00
기사수정



[BTC, 주요 거래소서 5,000 달러선 붕괴] 현재 BTC가 비트파이넥스, 바이낸스, OKEx, 후오비 등 주요 거래소에서 5,000 달러선을 내줬다. BTC는 현재 비트파이넥스에서 11.57% 내린 4,995.2 달러, 바이낸스에서 11.77% 내린 4,982.42달러, OKEx에서 11.49% 내린 4,999 달러, 후오비에서 4.25% 내린 4,992.0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OKEx 선물 조기 결산, 트레이더 피해 잇따라] 블룸버그 통신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OKEx가 14일 1억 3,500만 달러 규모의 BCH 선물 결산 시기를 임의로 변경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선물 트레이더의 인터뷰를 인용, "OKEx가 신뢰를 잃고 있다. 선물은 리스크 헤지 수단이 아니라 넌센스가 됐다"며 "OKEx의 BCH 선물은 당시 시장가를 반영하지 않는 수준에서 조기 결산되며 70만 달러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한편, OKEx 거래소의 사용자 약관 중에는 'OKEx 거래소는 결산 시기 전후 시장 이상 정황이 발생할 시 결산 시기를 조정할 수 있다', 'OKEx 거래소와 분쟁이 발생해 협상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세이셸 관할 법원에 중재를 요청한다'는 조항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하락세에 스테이블코인 거래량 200%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주요 스테이블코인의 거래량이 200% 이상 증가했다. 이는 BTC 가격이 지속 하락한데 따른 불안감으로 보유 중인 암호화폐를 매도하려는 투자자가 급증했기 때문이라고 미디어는 분석했다.


 [내년 G20 회의 의제 확정, 암호화폐 규제 포함] 도쿄 신문에 따르면, 일본이 의장국을 맡는 내년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회의의 주요 의제가 19일 확정됐다. IT 대기업에 대한 디지털 과세, 국제 수지 불균형 문제 등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암호화폐 규제 문제가 함께 다뤄질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싱가포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규제 프레임워크 추진]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피드(financefeeds)에 따르면, 싱가포르 당국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포함한 결제 서비스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을 추진중이다. 교육부 장관 옹예쿵(Ong Ye Kung)은 19일 싱가포르 부총리 겸 통화청(MAS) 국장인 타르만 샨무가라트남(Tharman Shanmugaratnam)의 대변인으로서 결제 서비스 규제 프레임워크 초안을 의회에 전달한다. 해당 프레임워크는 MAS가 결제 서비스 제공자를 지정하고 규제할 수 있도록 하는 라이선스 시스템으로, 결제 서비스의 발전에 따라 제기된 돈세탁, 테러자금조달, 지급불능으로 인한 자금 손실, 상호운용성 등 제한사항, 기술 및 사이버 위험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규제 권한을 제공한다.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 "CBDC, 암호화폐 대체"]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가 최근 세계 유명 석학들의 기고 프로젝트인 프로젝트신디케이트(Project Syndicate)에 기고문을 올려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가 암호화폐를 대체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는 확장성, 비용, 보안, 실용성 등 측면에서 취약한 부분이 많다"며 "CBDC는 쓸모없는 암호화폐를 대체할 뿐만이 아니라 빠르게 보급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특히 그는 "개별 은행에서 중앙 은행으로 이체 시 CBDC 기반 시스템은 '금융 포용성' 측면에서 자신의 가치를 십분 발휘할 것"이라며 "은행 계좌가 없는 사람들도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지불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날이 멀지 않았다"고 전망했다. 


[외신 "코인베이스, ETH 투기 조장"] 암호화폐 미디어 ZY크립토(zycrypto)가 암호화폐 자문회사 '비트코인 어드바이저리(Bitcoin Advisory)' 창업자 피에르 로차드(Pierre Rochard)의 제보를 인용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ETH 투기를 조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제보에 따르면, 피에르 로차드는 코인베이스로부터 일부 암호화폐에 대한 설명이 있는 이메일을 받았고, 그 안에는 ETH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만을 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그는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의 자산 중 ETH 보유량이 BTC 보다 많다"며 "그의 자산은 기업 소유가 아닌 개인 소지품(personal belongings)과 같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31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