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5 10:30:56
기사수정


▲ 사진=제주도청


원희룡 제주지사는 "제주도가 블록체인 비즈니스 허브도시의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고 3일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블록체인 카니발: 코리아 컨퍼런스(후오비 카니발)’에 참석해 오프닝 축사를 통해 “제주국제자유도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허브의 최적지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블록체인은 대한민국이 인터넷 플랫폼 영역을 선도할 수 있는 최초의 기회”라며 “블록체인 산업상 암호 화페에 대한 육성과 규제가 조화된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특히 문재인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규제 혁신과 혁신 성장의 실제 성공모델로 ‘블록체인 허브도시 제주’를 제시했다.


그는 이어“제주특별자치도를 블록체인 허브도시로 조성해 도내에서만이라도 ICO 및 암호화폐 거래소 활동을 제한적으로 허용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원 지사는 또“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의무가 있는 도지사로서 향후 블록체인 허브도시를 조성하며 유발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안들에 고민이 많다”면서 암호화폐 부작용을 대비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원희룡 지사는 또 제주도 지역 내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활성화하고,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기업 활동을 보장하는 한편 블록체인과 관련한 합리적 규제와 기준을 만들어 나가는 룰 메이커(Rule Maker)로도 나설 계획임도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경제부총리, 교육·과기·행안·문체·농림·산업·복지·환경·고용·여가·국토·해수·중기부 등 총 14명의 장관과 함께 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회 소속 추미애 위원장, 김태년 정책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블록체인 허브도시 제주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블록체인 특구 추진 방안과 암호화폐 규제 개혁 방안을 공식 건의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2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