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4 12:21:56
기사수정

인센티브 기반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 MVL(엠블)이 베트남 모빌리티 시장에 한 걸음 다가갔다. MVL파운데이션은 베트남 보험사 PTI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MVL은 차량 관리 및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기록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기록된 데이터를 통해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는 인센티브 기반 모빌리티 생태계다. PTI는 베트남 5대 보험사 중 한 곳으로 차량, 재산 등 다양한 손해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동부화재가 PTI의 대주주다.


이번 MOU를 통해 MVL은 PTI의 현지 네트워크 및 베트남 모빌리티 생태계 노하우 등을 지원 받아 운전기사 보험, 승객 보험 등은 물론 468곳의 차량 수리업체에 MVL 적용이 가능해졌다. PTI는 MVL의 모빌리티 생태계 기술력 및 플랫폼 운영능력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 사진설명: MVL과 PTI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MVL의 우경식 대표(좌측에서 두 번째)와 PTI의 Thai Nghiem 부사장(우측에서 두 번째)


MVL은 이번 MOU를 계기로 MVL 생태계를 차량 공유 플랫폼인 이지식스와 TADA 외에도 보험 분야로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한편, MVL은 지난 7월 26일 싱가포르에서 라이드 헤일링 서비스 ‘TADA’를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8월 2일 기준으로 현재 9000명 이상의 운전기사와 3만명 이상의 승객이 TADA 서비스에 등록했다.


MVL(엠블)은 블록체인에 기반한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다. 서로 다른 영역에 파편화되어 있던 자동차 거래 기록, 주행 기록, 운전습관, 차량 정비 기록, 운전기사에 대한 평가 등 핵심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생태계 안에서 하나로 연결한다.


운전습관이나 차량 기록 데이터를 생성한 사용자, 운전기사 등 데이터 생성자는 물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 운전기사, 기업, 안전운행을 한 운전자 등 좋은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현하는 참여자들에게는 MVL포인트나 MVL코인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2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