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1 14:00:00
기사수정



[美 암호화폐 채굴 솔루션 업체 '기가와트' 파산절차 돌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Cryptonews)에 따르면, 최근 미국 대형 암호화폐 채굴 솔루션 제공 업체 기가와트(Giga Watt)가 워싱턴 동부 연방 법원에 11페이지에 달하는 파산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문서에 따르면, 기가 와트의 자산은 5만 달러 미만, 최대 채권자에게 약 7,000만 달러 규모의 채무를 보유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기가와트의 마이닝 프로젝트 총괄 조지 터너(George Turner) 전무는 "법원에 제출한 파산 신청서는 이사회를 통해 제작됐다"고 부연했다. 앞서 다수 암호화폐 매체에 의해 기가와트가 암호화폐 시장의 급격한 시황 악화로 인한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다고 보도된 바 있다. 


[中 바이두 급상승 검색어, '채굴기 떨이 판매' 2위 기록]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채굴기 떨이 판매(矿机按斤甩卖)'가 검색량 44만회를 기록, 검색어 랭킹 2위에 올랐다. 앞서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채굴 업계는 BTC를 비롯한 암호화폐 시세가 전반적으로 급락하며 '폐점'하는 업체가 늘어 중고 시장에 채굴 장비 매물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립토 '공포지수' 15... 공포 심리 심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오늘 전날 대비 6 포인트 하락한 15를 기록, '극단적 공포(extremely fear)'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지난 13일 56에서 일주일 만에 41 포인트 하락한 수치이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조셉 영 "신흥 자산 투자, 인내심 필수"]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어떠한 신흥 자산에 투자할 때 인내심(Patience)은 필수"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2017년 1분기 BTC에 투자한 사람들이라면 약 2년 동안 자산 가치가 2~4배로 상승했을 것"이라며 "BTC는 현재 최고가(ATH, All Time High) 대비 77% 하락했고 낙폭이 80% 이상으로 확대될 수 있지만, 지난 해 대비 340%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외신 "일부 거래소, BCH SV 상장폐지 가능성 존재"] 21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 뉴스가 "일부 거래소에서 BCH SV를 상장폐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해당 미디어는 "비트코인 SV 진영(코인긱·크레이그 라이트 지지)이 최근 코인긱의 블록에서 블록 재조정(Block Reorganization)을 진행했다"며 "이러한 자체 재조정(self-reorganization)은 어떠한 탈중앙화 프로토콜 상에서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며 이유를 설명했다. 


[中 중앙은행 금융 연구원 "블록체인 통해 위안화 디지털화 추진"]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 금융연구소 연구원 저우핑주오(邹平座)가 2018년 베이징 아태경제협력 포럼에서 "우리는 현재 블록체인을 통해 인민폐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은 디지털자산이지 디지털화폐가 아니다"라며 "'화폐'의 조건을 갖추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SAMA "사우디 중앙은행 지지 암호화폐 출시 예정"]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미디어 argaam에 따르면, 사우디 통화 당국(SAMA)의 혁신부서 국장 Mohsen Al Zahrani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아랍에미리트(UAE)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오는 2019년 중순 완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사우디아라비아 중앙은행이 지지하는 암호화폐가 출시될 것이고 국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권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23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